참외농부에게 배운 '맛있는 참외' 고르는 법 4

참외농사꾼에게 배운 맛있는 참외 고르는 법 4

맛있는 참외고르는법 과일 건강 생활

집에 과일이 떨어져서 방울토마토나 사볼까 해서 슈퍼에 갔더니 마침 참외가 들어와 있더군요.


예전에 뉴스에서 참외 농사짓는 분이 알려준 참외 고르는 법을 떠올려서 맛있어 보이는 걸 골라봤는데요. 나름 성공! 보통 슈퍼 사장님이 신선한 걸 뗘오지만 그중에서도 맛있는 참외 고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1. 노란색과 흰색띠 구분이 선명하고, 흰색띠 골이 깊은 것

맛있는 참외고르는법 흰색띠

성주에서 참외 농사짓는 분이 인터뷰한 걸 봤는데 참외의 색깔이 산뜻한 노란색이면서 흰색 띠는 선명하고 끊어짐이 없을수록 맛있다고 합니다. 단 아주 찐하게 노란 것은 너무 익은 거라고 하네요. 품종에 따라서 힌색띠가 깊게 패인 것이 더 맛있다고 합니다.


2. 참외 꼭지(배꼽)가 짧고 작은 것

맛있는 참외고르는법 참외꼭지

참외의 꼭지가 짧고 작은 것이 좀 더 아삭아삭한 맛이 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참외꼭지는 그냥 버리는데요. 말려서 차로 마시면 비염에 좋다고 하네요.


3. 톡톡 맑은 소리가 나야 신선한 참외

맛있는 참외고르는법 톡톡 맑은 소리

참외씨 물찬참외 상한참외 참외씨설사

수박도 그렇지만 참외를 손가락으로 튕겨봤을 때 톡톡~ 통통~ 맑은 소리가 나야 맛있는 것이에요. 툭툭~ 둔탁하고 무거운 소리는 되도록 피하랍니다. 물이 찬 거일 수 있거든요.


상한 참외의 경우 물찬 참외라고도 부르는데, 수분이 밖으로 배출되지 않아 씨 부분에 물이 차게 되는데, 이때 쉽게 상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함께 먹으면 배탈 설사를 일으킬수 있다는 거죠. 상한 참외는 씨 부분을 버리고 겉만 먹어도 상관없지만 싱싱한 경우엔 같이 먹어야 건강에 더 좋습니다.


4. 참외의 달콤한 향기

맛있는 참외고르는법 달콤한 향기

달달한 참외향이 진할수록 속까지 잘 익은 참외랍니다. 단 너무 많이 익거나 오래 되도 향기가 진할 수 있다네요.


그리고 참외 중에 간혹 흰띠 부근에 초록색을 띄는 것들이 있는데요. 화상을 입은 참외라 맛이 떨어져 싸게 파는 거랍니다. 근데 너무 심하지 않으면 싸게 사 먹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깨알팁: 토끼 모양으로 참외 깎는법

유튜브보다 신기해서 캡쳐해놓은 건데요. 참외를 토끼모양으로 깍는 법도 짧게 알려드릴게요.


참외깎는법 토끼모양

여름 식중독에좋은과일 참외효능 참외고르는법

껍질에 사선으로 2번 칼질을 해주고. 끝부분을 조금 남기고 깎아주세요.


참외깎는법 토끼모양 과일 다이소 초코펜

마무리로 다이소 초코펜으로 눈코입을 그려서 내주면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이렇게 참외 고르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여름철이면 식중독이 걱정되죠. 참외는 몸속의 유해균을 없애는 기능이 있어 식중독이 자주 발생하는 여름철 건강관리에 특히 좋답니다.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니까 수박과 함께 참외도 자주 먹어야 겠어요.

참외농사꾼이 알려준 맛있는 참외 고르는 법 4

#생활꿀팁 #참외 #참외효능 #여름 #제철과일 #참외고르는법 #참외깎는법 #토끼 #수박 #수박효능 #여름과일 #방울토마토 #건강관리 #참외껍질 #상한참외 #식중독 #식중독에좋은과일 #식중독에좋은음식 #참외씨 #참외씨설사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