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초짜 다이어터가 범하는 체중감량 '실수' 6가지

많은 초짜 다이어터가 범하는 체중감량 '실수' 6가지

다이어트 실패 이유 체중감량 식단

보통 다이어트에 돌입하면 갖가지 체중감량 팁과 정보를 닥치는대로 습득하면서, 살빼기 전문가 포스를 뿜어낸다죠. 그리고 보통 이런 정보는 단 한줄로 요약됩니다. 더 적은 칼로리를 먹고 더 운동하는 것, 쉽죠? 그리고 지킵니다. 그럼에도 왜 체중이 줄지 않을까 고민하게 된다죠.


사실 초짜 다이어터라고 제목에 썼지만, 전 세계의 모든 다이어터가 지금도 이런 실수를 저지르고 있답니다. 그 증거로 오늘은 해외 건강 정보지 리더스 다이제스트가 소개한, 초짜 다이어터가 많이 범하는 체중감량 실수 6가지를 알려드리니 혹시 나도? 해당되는지 체크해보세요.


1. 아침에 과일주스 한 잔

아침식사대용 다이어트식단 닭가슴살

100% 오렌지 과즙 함유라는 문구에 왠지 건강에도 좋을 거 같고, 빈 속보다 나을 것 같은 느낌이 들죠? 하지만 전문 다이어트식품으로 나온 음료가 아닌, 일반 마트에서 파는 과일주스는 오히려 혈당을 높여 체내 인슐린 생산을 늘린답니다. 결국 배를 더 고프게 한다죠.


아침식사대용 주스는 직접 만들어 먹거나, 가능하면 아침에 샐러리, 브로콜리같은 섬유질 채소와 달걀, 닭가슴살 같은 단백질 음식을 먹어 포만감을 점심까지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다이어트도시락, 홍진영다이어트, 현영다이어트


2. 딱 ‘30분’만 걷기

다이어트 실패 이유 내장지방 체중감량

유산소 운동인 걷기의 다이어트 효과는 다들 아시죠. 근데 보통 30분 운동이 좋다고 해서 휴대폰 타이머를 딱 30분만 맞춰놓는 분들이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터에겐 30분을 넘어 +15분이 더 필요하답니다. 45분을 걷는다면 체중감량은 물론 내장지방을 더 뺄 수 있답니다. 다이어터에게 전형적인 30분 걷기대신 45분을 추천하는 이유가 다 있는데요.


듀크 대학 연구에 따르면 매일 30분간의 걷기는 오래 앉아있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의 체중증가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근데요. 여기에 15분을 늘리면 체중 증가를 막아주면서, 체중감량까지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45분간 운동은 하루 300칼로리를 추가로 태우고, 1년이면 13kg의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하네요.


3. 체중 정체기가 오면 쉽게 포기한다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방법

다이어트를 시작한 초반에는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만큼 체중이 크게 감소합니다. 표준 체중에 가까워질수록 이런 체중감량의 폭이 줄어드는데요. 일정하게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어느 순간 정체기를 겪게 되면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기 쉽답니다. 이럴 때 멈추지 않고 꾸준히 이어나가는 자세가 중요한데요.


비록 체중계에 변화는 없지만 몸 속에 있던 지방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근육으로 바뀌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어쩌면 매우 좋은 현상입니다. 일단 정해진 운동과 식단으로 체중감량이 시작됐었다면 여러분의 다이어트 플랜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때도 포기하지 말고 꾸준한 운동과 지방 연소에 좋은 음식을 먹어주세요.


4. 운동한 만큼 더 먹기

체중감량 방법 다이어트 실패

오늘 다이어트는 이만큼 했으니 햄버거 한 개쯤 괜찮겠지? 운동효과를 과대평가해 더 먹어도 된다고 여기는 것은 다이어트 중에 하는 흔한 실수죠.


버몬트 대학 연구에 따르면 걷기운동을 했던 체중감량 참가자는 스스로에게 관대해져 과식을 허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먹는 다고 생각한 하루 칼로리에 10%를 추가하세요. 만일 1700칼로리를 먹는다고 치면, 170칼로리를 더 먹고 있다고 여기라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배달, 다이어트식단추천,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닭가슴살, 포켓샐러드, 해독주수, 밀싹주스


5. 덜 자고 늦게 자기

수면 다이어트 효과

피곤하고 힘들면 살이 빠지는 경험을 해본 적 있으실 거예요. 그렇다고 해서 덜 자면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주 잘못된 상식입니다. 잠을 적게 자면 공복 호르몬이 배출되어 식욕이 상승하고, 곧 다이어트 중 폭식으로 이어져 다이어트 실패합니다. 식욕과 수면 사이에는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다이어트의 절반 이상은 휴식과 관련 있다고 할 정도로 다이어트에 있어서 충분한 잠은 필수입니다.


6. 다이어트 일기 ‘안’ 쓰기

다이어트일기 앱

귀찮게 무슨 다이어트 일기야..생각하는 분 있죠? ㅎㅎ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일기를 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음식을 더 적게 먹는 경향이 있답니다. 구체적으로 일주일에 음료에서만 115칼로리를 덜 섭취했다고 하네요. 다른 식사에서도 추가로 칼로리 제한 효과가 있었고요.


제대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보통 블로그나 휴대폰 일기앱에 자신의 다이어트 일기를 쓰는 것 보신 적 있을 거에요. 이런 다이어트 일기는 원래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돌아가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체중감량 효과가 더디게 나타난다면 다이어트 일기를 꼼꼼하게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어떠셨나요? 오늘은 초보 다이어터가 많이 하는 체중감량 실수를 알아봤는데요. 좀 당연한 얘기도 있고 몰랐던 내용도 있을 겁니다. 언제나 다이어트의 기본은 적게 먹고 운동이란 것 잊지 마세요! 남은 여름까지 환상적인 래쉬가드 몸매를 만들어봅시다!

많은 초보 다이어터의 흔한 체중감량 '실수' 6가지

#다이어트 #다이어터 #다이어트실패이유 #다이어트실패 #오렌지 #오렌지주스 #햄버거 #핫도그 #아침식사대용 #간단한아침식사 #다이어트정체기 #다이어트정체기극복방법 #내장지방 #수면다이어트 #수면다이어트효과 #다이어트일기 #다이어트일기앱 #다욧트 #다이어트식단 #식욕억제제추천 #다이어트폭식 #다이어트중하루폭식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