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웰빙을 위한 WHO 10대 건강식품 슈퍼푸드

우리 가족 웰빙을 위한 WHO 10대 건강식품 슈퍼푸드

10대 슈퍼푸드 who 건강기능식품

저번주 TV 건강프로에 브로콜리랑 돼지고기 목살을 같이 먹으면 맛도 있고 건강에 좋다길래 다음날 놀러온 친척분들과 함께 밥상을 차렸는데 드시면서 진짜 건강 밥상이 따로 없다고 하시더군요. 저희 가족웰빙에 관심이 늘면서 일명 슈퍼푸드로 불리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많이 찾게 되는데요.


특히 tv에 방영되거나 유명 연예인들이 먹는다는 건강식품은 다음날 마트에 가보면 정말 불티나게 팔리더군요. ㅎㅎ 근데 그게 사람 마음이더라고요. 저도 꼭 짚어 온답니다. 오늘은 이런 다양한 건강식품 가운데 세계보건기구 WHO가 극찬한 10대 건강식품 정보를 전해드릴까 해요. 모두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장바구니에 넣어보세요.^^


1. 토마토 - 라이코펜

토마토효능 라이코펜

토마토는 익히 알려진 건강식품이죠.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대표적인 항암성분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또 비타민C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죠. 이외에 토마토 효능으로는 동맥경화 예방, 당뇨병 예방, 피로회복, 노화 및 치매 예방, 골다공증 예방 등 진정한 수퍼푸드 과일이랍니다.


2. 시금치 - 칼슘 철분

시금치효능 칼슘 철분 영양제

시금치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과 영양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비타민A, B1, B2, C등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 요오드,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암작용, 노화 방지, 폐암 발생률 저하, 악성빈혈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답니다. 단 너무 많이 먹으면 신장이나 방광에 결석이 생길 우려가 있으므로 적당히 먹도록 하세요.


3. 마늘 - 알긴산

마늘효능 알긴산 항암식품

마늘은 질병을 일으키는 미생물에 대한 항균 효과가 있다죠. 현재까지 발견된 40여 종의 항암식품을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를 메기면 1등이 바로 마늘입니다. 강한 살균 작용과 위장 강화, 신체 면역 강화, 고혈압 치료, 정력 강화, 혈액순환 촉진, 뇌졸중 예방 등의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4. 견과류 - 리놀렌산

땅콩 호두 아몬드 효능 ldl콜레스테롤 불포화지방산 혈압

견과류에 풍부한 리놀렌산이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나쁜 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또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요. 견과류도 종류별로 효능이 약간씩 다르답니다. 땅콩은 인슐린 안정 및 심장병 예방, 혈압 조절 등의 효능이 있고, 아몬드는 강력한 산화방지제, 뼈 강화, 만성질환의 강력한 보호작용의 효능이, 호두는 신경쇠약 및 심장병, 항문과 자궁출혈 등에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네요. 골라 드시면 되겠어요.


5. 적포도주

적도포두효능 심장병 항암제 동맥경화

서양술인 적포도주 역시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죠. 포도주를 만드는 원재료인 포도 껍질의 자주색 색소가 항암 작용을 하고 동맥 경화를 예방해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 강화, 감기 예방, 뇌세포 노화 방지, 항암 효과, 소화 촉진, 동맥경화 발생물질 억제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6. 녹차 - 폴리페놀

녹차가 일본에서는 장수 식품이라죠. 폴리페놀 성분은 발암 물질의 활성을 억제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 녹차는 성인병 예방, 중금속 및 니코틴 해독 작용, 비만 방지, 다이어트, 피로회복, 숙취제거, 충치예방, 체질의 산성화 예방, 염증과 세균감염 억제 등의 효능이 있답니다.


7. 연어 - 오메가3

이마트 연어초밥 효능 콜레스테롤 오메가3 류머티스관절염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한데요. 오메가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 경화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연어는 관절염과 류머티즘 예방 효능도 있는데요. 이밖에도 노인성 치매 방지, 피부세포 치료, 보습효과 등의 효능도 있어 피부 관리를 위해 연어를 즐겨 먹는 사람들도 많다네요. (연어는 이마트 연어가 최고!)


8. 브로콜리 - 베카카로틴

브로콜리효능 위장질환 위염 역류성식도염 비타민c

직장인에게 많은 스트레스성 위장질환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브로콜리! 양배추보다 더 많은 비타민C가 들었있다죠. 섬유질, 베타카로틴 등 기타 영양소도 풍부하고요. 브로콜리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항암효과와 노화 방지, 각종 암에 대한 효과, 성인병 예방, 세균 감염 및 빈혈 예방 등이 있습니다.


9. 블루베리 - 안토시아닌

블루베리효능 항암제 정력제 탈모

블루베리의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하답니다. 또 블루베리에는 노화 방지, 빈혈 예방, 병후 체력 회복, 남성 정력 강화, 항암 작용, 탈모 및 흰머리 예방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에게 좋은 블루베리는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어 꾸준한 섭취 시 피부관리와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죠.


10. 귀리(오트밀) - 식이섬유질

귀리오트밀 다이어트 식이섬유 섬유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귀리는 예부터 식이 섬유의 왕으로 불린답니다. 우리 몸은 식이 섬유가 부족할 때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귀리 섭취로 식이 섬유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네요. 귀리는 식이 섬유와 관련된 효능 외에도 혈압 안정, 염증 예방, 발암물질의 활성 억제, 변비 완화, 심장 강화 및 피부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가족 웰빙을 위한 WHO 10대 건강식품 슈퍼푸드

녹차효능 폴리페놀 해독 내장비만

#오늘하루건강팁 #건강밥상 #WHO #슈퍼푸드 #토마토 #라이코펜 #시금치 #칼슘 #마늘 #알긴산 #땅콩 #호두 #아몬드 #리놀렌산 #적포도주 #녹차 #폴리페놀 #연어 #오메가3 #블루베리 #안토시아닌 #브로콜리 #베타카로틴 #귀리 #오트밀 #식이섬유 #섬유질 #항암식품 #항암음식 #암에좋은음식 #심장에좋은음식 #혈압에좋은음식 #다이어트에좋은음식 #자궁에좋은음식 #뼈에좋은음식 #당뇨에좋은음식 #동맥경화에좋은음식 #스트레스에좋은음식 #피부에좋은음식 #수퍼푸드 #슈퍼푸드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