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방법 7가지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방법 7가지

좋은콜레스테롤높이는 방법 음식 건강

흔히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면 만성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생각하지만,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HDL 콜레스테롤도 있습니다.


HDL 콜레스테롤은 동맥 내벽에 달라붙은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동맥 경화를 방지해 주는데요.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좋은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 7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유산소 운동하기

콜레스테롤낮추는운동 걷기효과 유산소 건강

걷기, 조깅, 자전거타기, 수영처럼 심장 박동수를 높여주는 운동을 매일 20-30분동안 꾸준히 하면 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때 운동의 강도보다는 지속시간이 더 중요합니다.


2. 체중 감량하기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체중감량 건강 내장지방

비만은 HDL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줄 뿐 아니라 다른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키죠. 과체중인 사람은 체중감량을 통해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금연하기

좋은콜레스테롤높이는방법 금연 건강

금연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 향상에 필수적인데요. 금연에 성공한 사람은 담배를 끊기 전보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단일불포화지방산 먹기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올리브오일 건강기능식품


카놀라유,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같은 단일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면 총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제, 공기청정기추천, 미세먼지,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허리통증에좋은운동


5. 비타민B3 나이아신이 많은 음식 먹기

좋은콜레스테롤높이는음식 땅콩 건강

비타민B3인 나이아신 섭취를 늘리면 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는데요. 나이아신이 풍부한 식품에는 바지락, 굴비, 계란, 볶은 땅콩, 살코기, 아보카도, 말린 자두, 무화과 등이 있습니다.


6. 수용성 식이섬유소 먹기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채소 건강

식이섬유 중에서 물에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과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들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트랜스지방 섭취 줄이기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트랜스지방 건강

주로 가공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이면 HDL 콜레스테롤 수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방법 7가지

#건강 #콜레스테롤 #좋은콜레스테롤 #좋은콜레스테롤높이는방법 #좋은콜레스테롤높이는음식 #좋은콜레스테롤나쁜콜레스테롤 #좋은콜레스테롤수치가높은경우 #좋은콜레스테롤음식 #좋은콜레스테롤좋은과일 #몸에좋은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콜레스테롤높은음식 #콜레스테롤수치낮추려면 #콜레스테롤낮추는운동 #칼로라유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트랜스지방 #걷기효과 #성인병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