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 중에만 볼 수 있다는 뜻밖의 진풍경 13

중국여행 중에만 볼수 있다는 기괴한 진풍경 13

중국여행 중국관광 추천 세상에이런일이

중국 영화를 보면 걸어 다닐 때 손을 소매 속에 넣고 다니죠? 이런 이미지 때문인지 서양인은 중국인이 옷소매 속에 뭔가 예기치 못한 것을 숨기고 있다고 믿는 것 같습니다. 약간 괴짜 같다는 의미겠죠. 근데 실제로 중국여행을 가보면 이런 괴짜 이미지가 거짓말이 아니라고 합니다. 서양인은 물론 한국인도 예기치 못했던 중국여행 중에만 볼 수 있는 기괴한 진풍경 13을 뽑아봤습니다.


1. 월마트에서 파는 상어와 악어

중국백두산여행

보통 마트에 가면 고기는 가져가기 편하라고 부위별로 잘라서 판매하죠? 근데 중국 월마트에선 상어와 악어를 부위별로는 안 팔고 통째로만 팝니다. 전시라도 하려는 걸까요?


2. 경찰견 대신 경찰거위?

중국계림여행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중국 경찰이 개 대신에 거위를 사용합니다. 새의 뛰어난 시력과 공격적인 행동이 더 도움이 된 다네요. 닭이나 오리한테 쫓겨 본 적이 잇는 분이라면 약간 수긍할지도 모르겠습니다.


3. 자판기에서 판매되는 ‘게’

중국구채구여행

중국의 일부 도시의 지하철역에서는 플라스틱 상자에 넣어진 게를 자판기로 판매합니다. 자판기가 항상 일정하게 5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부럽기도 하고.


4. 길막힘 대리 운전

중국가족여행

교통 체증에 빠진 경우 대리운전을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2명이 한 팀인데, 한 명은 차주인을 근처 식당이나 휴게소로 데려다 주고, 한 명은 차에서 대기합니다. ㅋ


5. 스타벅스 짝퉁 카페

가족여행

티벅스(Teabucks)는 미국 스타벅스(Starbucks)를 모방한 중국식 찻집 체인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따뜻한 음식과 차가운 음식을 제공해준다네요.


6. 회사 건물에 자살 방지용 그물 치기

중국여행추천

기업에선 회사원의 자살 시도를 방지하기 위해 직원의 기숙사 외부에 보호망을 설치합니다. 중국도 만만치 않은 모양입니다.


7. 영혼결혼식

중국여행 항공편 영혼결혼식

중국에선 종종 미혼으로 죽은 가족을 위해 영혼결혼식을 합니다. 이를 위해 시체 도둑도 성행하고, 죽은 지 얼마 안 된 여성의 시체는 수천달러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8. 공기 통조림

중국칭다오여행

중국은 전국의 대기오염 스모그 수치가 높기 때문에 중국 상점에서 여러 가지 맛의 신선한 공기를 판매합니다. 캬! 공기맛 좋다~


9. 바퀴벌레 농장

중국장계산여행

바퀴벌레를 키워서 한약재로 사용합니다. 의외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사업으로 요즘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훌륭한 투자중 하나라고 합니다.


10. 유령 도시

중국상해여행

중국의 성장 위주 경제정책이 주택 시장에 끼친 결과입니다. 초과 공급으로 유령 도시와 유령 쇼핑센터가 전국 곳곳에 산재합니다. 윌스미스 주연의 나는 전설이다 느낌이..


11. 2억 7천만년 된 돌 숲

태항산여행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억 7000만 년 전의 거대한 석조 구조물로 추정됩니다. 대표적인 중국여행 관광지죠.


12. 공사장 근처에 덜렁 남은 집

"네일 하우스 (Nail Houses)"는 거주지 포기를 거부하는 주민의 집을 말합니다. 외국에서도 종종 보이긴 하지만, 중국은 아주 심한 편이라네요. 법에 따라 건물을 그대로 두어야 해서 저런 상황이 많다고 합니다. 근데 어떻게 나오고 들어가는 걸까요?


13. 잠옷 입고 외출하는 사람들

중국여행추천 중국관광

다른 나라와 달리 중국 사람들은 밖에 나갈 때 잠옷을 아무 거리낌 없이 입고 돌아다닌다고 합니다. 그래도 구두는 실내용 슬리퍼가 아니네요! ㅋㅋ

중국여행 중에만 볼수 있다는 기괴한 진풍경 13

#해외여행 #중국 #중국여행 #항공편 #베이징 #상해 #세상에이런일이 #스타벅스 #커피 #백두산여행 #중국계림여행 #중국구채구여행 #중국가족여행 #가족여행 #중국여행추천 #칭다오여행 #중국관광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