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뇌경색 증상 막아주는 웰빙 식사법 6가지 | 뇌경색에 좋은 음식 6

뇌경색에 좋은 음식 6 | 뇌경색 증상 원인

뇌경색식단 꽃송이버섯효소 뇌경색에좋은음식

뇌경색과 뇌출혈·뇌졸중 등의 차이를 헷갈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뇌출혈은 말 그대로 뇌혈관이 터지는 질환이며, 뇌경색은 갑작스럽게 뇌혈관이 막히면서 그 부분이 괴사하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뇌출혈과 뇌경색을 합쳐 뇌졸중이라고 부르는 것이죠.

뇌경색 증상으로는 팔다리의 마비, 감각이상, 언어장애(실어증·구음장애), 실신, 경련(간질·발작), 배뇨장애, 두통, 시력장애, 안면신경 마비, 음식물을 제대로 삼키지 못하며, 치매, 구토, 어지러움 등이 나타납니다.

뇌경색 원인은 동맥경화나 심장병, 혈관박리 등으로 이미 비만이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흡연, 음주 등을 한다면 그 사람은 걸어 다니는 뇌혈관 시한폭탄이나 다름없는데요.

그렇다면 뇌경색을 막는 구체적인 식생활 가이드라인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오늘은 50대에 많은 뇌경색을 사전에 막기 위한 건강한 웰빙 식사법 6가지을 소개합니다. :D



1. 기름기 많은 육류나 당분이 많은 음식은 피한다

뇌경색증상 삼겹살 해조류 미역

혈중 콜레스테롤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해조류 등 섬유소가 많은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이 많은 음식의 섭취는 당뇨와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섭취를 반드시 줄여야 하고요.



2. 버섯과 신선한 녹황색 채소를 먹는다

뇌경색식단 꽃송이버섯효소 뇌경색에좋은음식

버섯과 채소에는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 각종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맵고 짜게, 자극적으로 먹는 것은 자제한다

뇌경색에나쁜음식 소금

우리나라 사람의 하루 평균 소금 섭취량은 11.2g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식량기구(FAO) 목표 수준인 5g보다 훨씬 많은 양이죠. 짜게 먹는 습관은 혈압을 높여 심뇌혈관질환의 발생과 악화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가능한 싱거운 입맛에 길들여지는 것이 좋습니다.



4. 탄수화물 중 단순당류는 피한다

뇌경색에나쁜음식 흰쌀밥

단순당류 음식인 설탕, 흰쌀밥, 흰 밀가루 음식, 피자, 케이크, 과자, 초콜릿, 콜라 등의 음식은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중 단순당류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당뇨가 발생할 수 있고 이는 혈관 동맥경화에 위험인자로 작용하여 뇌경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당류의 지속적인 섭취는 체지방의 에너지원으로서의 사용을 줄여 비만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역시 뇌경색의 발생 위험도를 높이게 되죠. 대신 신선한 과일이나 잡곡밥 등 식이섬유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뇌경색에 좋은 음식 6 | 뇌경색 증상 원인
뇌경색에좋은음식, #뇌경색 #뇌경색증상 #뇌경색초기증상 뇌경색전조증상 #뇌경색식단 #꽃송이버섯 #고등어 #메밀 #녹두 #현미 #비타민k #보리밥 #잡곡밥 #뇌경색에좋은음식과나쁜음식 #뇌출혈



5. 혈관계 약 복용시에는 비타민K 섭취 주의

뇌경색에좋은음식과나쁜음식 와파린

과거 심장질환이나 뇌경색을 앓았던 적이 있어서 이미 와파린과 같은 항응고제나 항혈소판제 등을 먹고 있다면 비타민K를 지나치게 섭취해선 안 됩니다. 비타민K는 와파린의 작용을 방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굳이 비타민 K가 들어있는 식품(양배추, 상추, 시금치, 브로콜리, 청국장과 같은 짙은 녹색채소)을 피하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다만 이런 음식을 건강기능식품 농축액이나 엑기스로 복용할 경우 비타민K를 과다 섭취할 수 있는 것을 염두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6. 뇌경색에 좋은 추천 음식!

뇌경색에좋은음식

메밀, 현미, 녹두
거친 곡식류는 미네랄과 섬유질, 각종 효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 그리고 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
좋은 섬유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 뇌혈관을 청소해 맑게 해줍니다.

꽁치, 고등어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전 형성을 막아줍니다.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2회 이상 생선 먹기를 추천합니다.

뇌경색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 혈관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담배와 술을 끊고,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으며, 채소와 생선 위주의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해야 하죠. 또 가능한 약 30분가량의 유산소 운동을 통해 혈압과 혈당을 낮추고, 체중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