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라라랜드로 32살에 700억대 백만장자 갑부된 천재감독

슈퍼리치 백만장자 천재감독 라라랜드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환상의 나라 ‘라라랜드’(La La Land)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은 32살의 젊은 천재감독이 있습니다. 겨우 영화 세 편으로 백만장자 대열에 입성한 '데이미언 셔젤'(Damien Chazelleㆍ32)인데요.


영화 라라랜드는 무명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를 통해 꿈을 좇는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환상적으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눈과 귀가 즐거운 웰메이드 영화라는 평단과 언론의 극찬이 이어졌고,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7관왕 등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었죠.


엠마스톤 라이언고슬링 라라랜드 스틸컷

라라랜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LA)를 배경으로 합니다. 실제 ‘La La Land’라는 제목에는 LA가 세 번 등장하는데, LA에 위치한 꿈과 환상의 세계 할리우드에 대한 은유적인 표현이기도 하죠.


이 작품은 세 편의 연출작으로 단숨에 천재감독으로 등극한 데이미언 셔젤이 대학 시절부터 구상한 영화였습니다.


영화 라 라 랜드의 감독 데이미언 셔젤(32)


데이미언은 당시 21세 학생이었던 2006년 라라랜드의 각본을 완성했지만, 당시 무명이었던 그의 뮤지컬 영화에 투자할 영화사를 찾는 것은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어렵게 투자를 받았지만, 금액은 100만달러(약 11억원)에 그쳤고요.


어쩔 수 없이 라라랜드 제작을 미루기로 결정한 그는 2009년 뮤지컬 영화 ‘가이 앤 매들린 온 어 파크벤치’(Guy and Madeline on a Park Bench)로 데뷔해, 4년 후인 2013년에는 영화 ‘위플래쉬’(Whiplash)로 소위 대박을 터뜨립니다.


위플래시 수익


드럼 연주자를 꿈꾸는 청년의 이야기를 그린 ‘위플래쉬’는 제작비 330만달러를 투입해, 전 세계에서 약 5000만달러의 수익을 거뒀고요.


위플래쉬는 데이미언이 자신의 경험을 투영해 만든 영화입니다. 데이미언은 학창 시절 재즈 드러머가 되길 꿈꿨지만 재능의 한계를 느낀 후 미 하버드대학교 영화 연출 관련 학과에 진학합니다. 실제 그는 프린스턴고등학교 재학 당시엔 재즈 드러머로 활동한 이력도 있습니다.


라라랜드 감독 데이미언 셔젤과 라 라 랜드의 주연 배우 엠마 스톤, 라이언 고슬링


위플래쉬의 큰 성공을 바탕으로 데이미언은 제작비 약 340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내, 라라랜드를 자신이 계획한 대로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최근 한 인터뷰를 통해 “라라랜드는 위플래쉬보다 먼저 만들고 싶었던 영화”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제작비 3000만달러의 라라랜드는 현재 전 세계 흥행수익 3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같은 성공으로 데이미언의 자산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의 현재 자산은 6500만달러, 한화로 700억대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라라랜드, 라이언고슬링, 엠마스톤, 슈퍼리치, 백만장자, 금수저, 영화배우, 영화예매순위

이렇게 연출작이 잇달아 성공하고 백만장자인 천재감독도 결혼생활만큼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데이미언은 2010년 영화 프로듀서 재스민 맥글래이드(Jasmine McGlade)와 결혼했다가 2014년 이혼한 경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 ‘라라랜드’로 제89회 아카데미 감독상을 받으며 최연소 감독상 수상자가 된 이 천재감독에게 이혼남이라는 타이틀은 크게 문제될 것이 없어 보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현재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맥킨지 앤드 컴퍼니에서 컨설턴트로 일한 경험이 있는 배우 올리비아 해밀턴(Olivia Hamilton)과 교제 중이거든요.


라라랜드 감독 데이미언 셔젤과 여자친구 올리비아 해밀턴

엠마스톤 라라랜드 2016영화흥행순위

라라랜드 2017영화흥행순위 라이언고슬링

라라랜드로 32살에 700억대 백만장자 갑부된 천재감독

#슈퍼리치 #천재감독 #백만장자 #금수저 #라라랜드 #데이미언셔젤 #엠마스톤 #라이언고슬링 #2016영화흥행순위 #2017영화흥행순위 #영화감독수익 #라라랜드감독 #럭셔리 #갑부 #백만장자 #이혼남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