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2개에 왜? '물 2배' 넣으면 안될까?

라면 2개 끓일때 왜 '물 2배' 넣으면 안될까?

생활정보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라면2개물


라면이 2개니까. 물도 2배 넣는 게 맞는 거 같은데 왜 안될까요?


우선 라면 포장지 뒷면에 있는 내용을 보시죠.


생활정보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550cc가 1개 끓일 때의 적정량입니다.


그럼 2개 끓이려면 라면의 양도 2배니까. 물도 1100cc를 넣으면 될까요.


그러면 맛이 없습니다. 왜일까요?


몰랐던 라면 물을 2배 넣으면 안되는 과학적인 이유

왜 물을 2배로 늘리면 안될까요. 그 이유는 물의 증발 현상 때문입니다.


냄비에서 라면이 끓을 때 수증기 증발 현상이 발생하는데


생활정보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증발현상


라면 냄비의 물높이가 낮을 수록, 냄비 전체에 열이 많이 전달되어 수증기로 빨리 날아가버립니다.


라면 1개 기준 550cc 물의 양은 이런 증발량을 고려해서 책정된 것이죠.


반면 라면 2개를 끓일 때는, 물의 양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물이 증발하는 양은 감소하기 때문에 1100cc가 아닌 물의 양을 적게 880cc를 넣는 겁니다.


생활정보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라면3개 물양


또 물을 2배로 넣지 않으므로 스프의 양도 적어집니다. 1개 넣고 1개는 ⅔만 넣으면 됩니다.


생활정보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라면 2개 물양


참고로 예전 신라면 뒷면에는 라면 끓일 때 물의 양과 스프의 양을 적어둔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없죠.


농심 신라면


또 하나! 야외에서 라면 빨리 끓이는 꿀팁!


이건 아마 많이 몰랐을 텐데요. 라면 갯수가 늘어날 때마다 조리 시간은 30초씩 늘리는 것이 정답입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루시아무동치미,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여성호르몬영양제

1개 끓일때 4분 30초라면, 2개는 5분, 3개는 5분 30초일때 가장 맛있는 라면이 만들어 집니다. 특히 가족여행이나 야외 캠핑 가서 이 30초 법칙을 알고 있다면 좀 더 빠르고 맛있게 라면을 끓일 수 있죠.ㅎㅎ


생활정보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삼양라면

생활정보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오뚜기진라면


이제 왜 라면 물을 2배 넣으면 안되는지 아셨죠. 오늘 알게 된 과학적인 방법으로 라면을 끓이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에요.

라면 2개 끓일때 왜 '물 2배' 넣으면 안될까?

#깨알정보생활꿀팁 #라면 #라면2개물 #라면물의양 #라면3개물의양 #라면물맞추기 #신라면 #너구리 #진라면 #진짬뽕 #농심 #오뚜기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캠핑 #가족여행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