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파일럿도? 암 발생률 높은 의외의 극한직업 7가지

항공기 파일럿도? 암 발생률 높은 의외의 극한직업 7가지

암발생률 직업 대장암 폐암 백혈병

모든 직업은 각각의 다른 특성에 따른 위험이 수반되지만, 몇몇 직업들은 백혈병, 림프종과 같은 특정한 유형의 암을 초래합니다. 다행히도, 지난 몇 십 년간 적용된 강화된 안전 규정 덕분에 특정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발병하는 직장인의 암 수치는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오직 암 환자의 4%만이 발암물질이 가득한 직업 환경에 노출된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하지만, 40년 전에 흡입한 특정 발암물질로 인해서 지금에서야 암을 판정받은 사람일 수도 있듯이, 발암성 물질들은 인체에 흡수되어 암으로 발전하기까지 수십 년이 소요된다죠.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치트시트는 암 발생률이 높은 직업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어떤 직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고무 제조업

고무 자동차 타이어 폐암 림프종

자동차의 바퀴, 고무장갑, 고무줄 등 고무로 제품을 생산하는데 사람의 힘이 아직 필요하다고 합니다. 고무는 많은 화학 약품으로 만들어지는데, 제조 과정에서 생겨나는 유독가스, 먼지, 부산물들에 노출된 노동자들은 큰 건강상의 위험을 안고 일을 합니다. 여기에는 백혈병과 림프종도 포함됩니다.


2. 농업 종사자

농업 트랙터 유방암 폐암

농업이 기계화되면서, 농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35%나 증가하고, 농약같은 화학 제품에 노출되기 때문에 폐암에 걸릴 확률이 증가합니다. 농기계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연가스, 그리고 제초제, 비료와 같은 화학 제품들이 림프종, 백혈병, 그리고 다른 여러 암에 걸리는 데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3. 금속 가공

암발생률 금속가공 유방암

철과 관련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폐암이나 후두암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용접이나 다른 철과 관련된 직업에 종사하는 여성의 유방암 발병 확률은 75%나 높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고요. 산업안전 보건청에 따르면 금속 가공 과정 중 사용하는 유체가 문제입니다. 많은 작업환경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여전히 연기를 흡입하거나 유체와 피부 접촉 등은 암발생률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4. 미용사

미용사 직업 암발생률 방광암 후두암 폐암

가위에 손가락을 베이는 것은 문제가 아닙니다. 헤어 살롱과 이발소의 진짜 문제는 염색약입니다.


미국립 암 연구소에 따르면 미용사와 이발사는 방광암, 후두암 및 폐암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높았습니다. 염색약의 화학 물질에 장기간 반복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허리통증에좋은운동


5. 플라스틱 제조업

플라스틱 직업 간암 신장암 후두암

미국 암 학회(American Cancer Society)에 따르면, 플라스틱 제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은 나무분진, 카드뮴, 다양한 종류의 유독가스에 노출되기 때문에 간암, 신장암, 후두암에 걸릴 확률이 높았습니다.


6. 비행기 조종사

항공기 승무원 암발생률 피부암

지금까지 소개된 직종은 거의 블루칼라와 관련된 직종이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 조종사나 승무원 같은 다른 직종들도 암과 연관이 있는데요. 항공사에서 비행기 승무원이나 조종사로 일하는 사람들은 일반 인구보다 피부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여러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암 발병률과 항공업 사이의 정확한 상관관계는 여전히 파악되고 있지 않지만, 몇몇 과학자들은 높은 고도에서 많은 양의 자외선에 노출되기 때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7. 방사선 기술자

방사선기술자 암발생률 갑상선암

방사선 기술자들은 사람의 몸을 진단해 병을 발견해내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자기 자신이 암에 걸릴 확률 또한 매우 높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방사선 기술자는 갑상선암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미국 갑상선 학회(The American Thyroid Association)에 따르면, 기술자가 환자를 대상으로 X선 검사를 50번 시행할 때마다 갑상선 암발병률이 1.5배 증가했습니다.


여기 소개된 7가지 직업에 종사 중이거나, 가질 예정이라면 평소보다 암 관련된 건강검진에 신경써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항공기 파일럿도? 암 발생률 높은 의외의 극한직업 7가지

#오늘하루건강팁 #건강 #직장 #직업 #직장인 #항공기 #항공기기장 #비행기기장 #기장 #방사선 #농업 #미용사 #자동차 #타이어 #유방암 #후두암 #피부암 #간암 #신장암 #폐암 #백혈병 #림프종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