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던 감식초 자주 먹으면 몸에 찾아오는 변화 8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감식초 자주 먹으면 감식초효능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춘곤증은 3월 ~ 5월 사이 나타나는 자연적인 신체 현상이라고 하죠. 감식초가 춘곤증에 좋다고 하는데요. 의외로 식초가 웰빙음료라고 해요. 오늘은 감식초 자주 먹었을 때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찾아오는지 감식초효능 8가지 알아볼게요.^^



1. 춘곤증이 줄고 입맛이 돋아난다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춘곤증

우리 몸이 세포를 만들 때 에너지가 필요한데요. 이때 식초의 구연산 성분이 사용됩니다. 감식초에 풍부한 구연산은 세포 생성에 도움을 주고 이는 우리 몸의 피로를 회복시키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또한 식초의 새콤함은 달아난 입맛을 돋워주죠.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혈관을 청소해 혈액순환이 잘된다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고혈압

감식초는 지방화합물의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에 혈관에 이물질이 쌓여 혈관을 좁히거나 두껍게 하는 동맥경화증과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3. 칼슘 흡수율을 높여 뼈가 건강해진다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무릎 골다공증

곡예사들은 관절을 유연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 식초를 즐겨 마셨다죠. 감식초의 구연산은 칼슘 흡수율을 높여서 어린이, 청소년기의 뼈 성장 발육을 좋게 하고, 성인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4. 몸무게가 줄어든다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다이어트

감식초의 구연산과 아미노산 성분이 체내 노폐물 배출과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자극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비만을 예방하고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알칼리성 육류 섭취가 많은 사람은 산성 식초를 섭취함으로써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 체질 개선 효과까지 얻을 수 있고요.



5. 변비가 낫고 피부가 좋아진다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피부 변비

감식초의 초산, 구연산 성분이 장의 활동을 좋게 해 소화를 촉진하고, 이 과정에서 변의를 유발하여 화장실에서 일보는 것을 수월하게 돕습니다. 또, 식초의 유기산은 장을 청소하고 통변을 좋게 해 변비를 개선하고, 변비가 해결됨으로써 피부트러블이나 알레르기성 피부 문제가 개선됩니다.

감식초 자주 먹으면 감식초효능
#감식초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감식초먹는법 #식초효능 #감귤식초 #감식초다이어트 #골다공증에좋은음식 #디톡스음식 #눈에좋은음식 #암에좋은음식 #구연산 #구연산효능 #춘곤증 #건강



6. 몸 속 노폐물이 빠져나간다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숙변제거

동의보감에 음식 독을 없앤다고 소개된 것처럼 체내 유해 금속이나 발암 물질 등을 흡착하여 배출시키기 때문에 축적된 독소 때문인 피부 트러블이나 변비, 피로 등을 해결해줍니다.



7. 눈이 밝아진다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눈에 좋은 음식

감식초의 초산 성분은 신진대사를 자극하고, 피로 유발 물질로 불리는 유산, 젖산을 분해해 배출시킴으로써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특히, 신체 중 피로를 가장 먼저 느끼는 부위인 눈에 좋은 효과를 내어 안구 세포를 건강하게 지켜줄 뿐만 아니라 망막에도 작용해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8.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암을 예방한다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위암 대장암 간암

감식초는 백혈구 활동을 활발하게 해 면역력을 높이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대한 예방 능력을 좋게 합니다. 특히, 식초만 잘 먹어도 암 특히 간암 위암 대장암 발병률이 반으로 떨어진다고 보고될 정도로 강력한 항암제 역할을 한답니다.



감식초 먹는법

감식초효능 감식초매일먹으면 감식초먹는법

발효 식초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복용법이나 섭취량이 정해져 있지 않답니다. 기호에 맞게 먹는 것이 좋은데요. 아침에 일어나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물 혹은 탄산수와 함께 1:3, 1:4, 1:10 비율로 희석시켜 마시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춘곤증과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하죠. 음주 후 숙취해소에도 탁월하고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