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밥먹고 나서 절대 하면 안되는 7가지

우리가 밥 먹고 나서 절대 하면 안되는 7가지

밥먹고 과일먹으면

밥 먹고 나서 웬지 모르게 속이 불편하거나 몸이 지치는 사람은 아래 내용을 어겼을 확률이 높다. 지금까지 우리가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했지만, 식사 후 바로 하면 안되는 7가지를 간단히 소개한다.



1. 식후에 담배 피우기

식후땡 밥먹고담배

식사 후 위장의 연동 운동이 늘어나고, 혈액 순환이 빨라져 담배 속의 유독 물질이 더 많이 인체 내에 흡수된다.



2. 식후 바로 과일 먹기

밥먹고 과일

대부분의 사람들은 후식으로 과일을 먹으면 소화가 잘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정반대이다. 식사 후 바로 과일을 먹으면 뱃속이 부풀어 오른다. 그리고 과일 속에 포함된 단당류 물질이 위속에 정체가 되고 효소로 인해 발효되어 뱃속이 부풀어 올라 부글부글 끓게 된다. 과일은 밥을 먹기 30분 ~ 1시간 전에 먹거나, 식사 후 2시간 지나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3. 식사 후에 바로 허리띠 풀기

밥먹고 허리띠

허리띠를 늦추면 복강 내의 압력이 갑자기 떨어지며, 소화 기관의 활동이 증가되고,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커서 위하수와 장폐색이 발생할 수 있다.



4. 식사 후에 차 마시기

밥먹고 차 마시기

찻잎에 들어있는 타닌이 위 속에 있는 단백질과 결합하여 소화가 힘든 응고물을 만든다.



5. 식사 후에 많이 걷기

밥먹고 바로 운동

너무 많이 걸으면 오히려 소화기 계통에 있던 피가 사지(四肢)로 옮겨가기 때문에 음식물의 소화 흡수에 지장이 생긴다. 단, 30 ~ 40분 정도 가볍게 산책하는 것은 건강에 좋다.

우리가 밥 먹고 나서 절대 하면 안되는 7가지
#밥먹고 #밥먹고바로누우면 #밥먹고바로운동 #밥먹고바로자면 #밥먹고몇시간후운동 #밥먹고나면몸이지쳐요 #밥먹고나면배가아플때 #밥먹고혈압



6. 식사 후에 바로 목욕하기

밥먹고 목욕 샤워

바로 목욕을 할 경우 소화기 계통에 있는 피가 줄어들어 음식물의 소화 흡수에 지장을 초래한다.



7. 식사 후에 바로 잠자기

밥먹고 바로 자면

바로 잠을 자면 음식물이 위장 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 소화 흡수에 지장을 초래한다. 특히 밀가루 음식을 먹고 곧바로 잠을 자면 다음 날 위가 붓기도 한다.

밥 먹고 나서 몸이 안좋았던 경험이 있다면 오늘 알려준 내용을 꼭 기억해 앞으로 식사 후에는 꼭 하지 말도록 하자.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