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샵에선 절대 말안해주는 ‘네일아트’ 꿀팁 7가지

네일샵에선 절대 말안해주는 ‘네일아트’ 꿀팁 7가지

네일샵에선 절대 말안해주는 ‘네일아트’ 꿀팁 7가지

기분전환으로 네일아트를 받는 것만큼 좋은 건 없다.


그러나 손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미세한 흠집이나 애써 관리받은 손톱이 엉망이 될 때가 있다. 매일 관리를 받으면 좋겠지만 시간과 돈에 쫓기는 우리에게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 전문가만큼은 할 수 없겠지만 다음 소개된 방법 7가지를 이용해 매끈하게 완성된 손톱을 만들어보자. 스스로 해낸 만큼 만족스러움도 두 배가 될 것이다.


1. 프렌치 네일에는 테이프를 이용하자

프렌치네일

프렌치 네일은 손톱 끝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것을 말한다. 테이프만 있으면 깔끔한 프렌치 네일을 할 수 있다. 먼저 테이프를 손톱에 적당히 붙인다. 매니큐어를 바른 뒤 말랐을 때 테이프를 떼면 프렌치 네일이 완성된다.


2. 글리터를 잘 바르려면 스펀지 대신 문풍지를 사용해보자

반짝반짝 빛나는 글리터는 두껍게 발리는 게 문제다. 그런데 문풍지를 사용하면 얇게 바를 수 있어 그런 걱정이 한 번에 날아간다. 먼저 종이나 호일에 브러쉬로 매니큐어를 덜고 문풍지를 적당하게 자른다. 문풍지에 매니큐어를 묻힌 후 손톱 위에 두드려주면 된다. 문풍지는 그라데이션을 할 때도 아주 좋다. 스펀지보다 가격도 싸다.

 

3. 빠른 건조가 필요하다면 찬물이나 냉동실을 이용하자​

매니큐어를 매끄럽게 바르는 일은 정말 어렵다. 잘 발랐어도 마지막에 조금이라도 손이 다른 물건에 닿으면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이때 빠르고 매끄럽게 말리려면 매니큐어를 바른 손을 찬물 또는 얼음물에 3분 이상 담그거나, 바르기 전 매니큐어를 15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두자.​ 이렇게 하면 매니큐어의 분자 이동 속도가 느려지므로 빨리 말릴 수 있다.​ 퀵드라이 매니큐어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배달, 다이어트식단추천,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닭가슴살, 포켓샐러드

4. 지울 때는 화장솜과 포일을 사용하자

네일지우는법

휴지는 리무버를 오래 흡수하지 못하기에 화장솜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화장솜 한 장을 6등분으로 자르면 다섯 손톱을 모두 지울 수 있다. 글리터는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에 포일을 씌워 4분 정도 기다리면 된다. 포일을 씌우는 이유는 리무버가 공기에 노출돼 증발되는 걸 차단하기 위해서다.

글리터를 바르기 전에 필오프 베이스 코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샤워하다 보면 네일이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지운 다음에는 깨끗이 손을 씻고 손톱 주변에 꼭 로션을 바르자.

 

5. 살에 묻은 매니큐어에는 이쑤시개가 딱이다

바르다 보면 손톱 옆 살에 매니큐어가 묻는데 다른 손톱을 망가뜨리지 않고 수정하려면 면봉이나 이쑤시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쑤시개에 화장솜을 만 후 리무버를 적셔 닦으면 세밀한 부분도 쉽게 지울 수 있다.


6. 깨진 손톱에는 녹차 티백을 사용하자

깨진 손톱 복구 방법이다. 손톱이 깨졌을 때는 녹차 티백이 해결책이다. 티백 면을 잘라 네일 글루를 바른다. 네일 글루를 바른 티백 조각을 깨진 부위에 붙이고 그 위에 매니큐어를 바르면 끝이다.


7. 매니큐어가 굳었을 때는 희석제를 넣자

네일 희석제

굳어서 '찐득'해진 매니큐어에 희석제(thinner)를 넣으면 다시 새것처럼 쓸 수 있다. 이때 희석제가 아니라 리무버를 넣으면 매니큐어에 층이 생기기 때문에 좋지 않다. 희석제가 없다면 매니큐어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뚜껑을 꼭 닫은 후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도 방법이다.

네일샵에선 절대 말안해주는 ‘네일아트’ 꿀팁 7가지

#네일 #네일아트 #프렌치네일 #프렌치네일하는방법 #네일매니큐어잘하는방법 #프렌치네일스티커 #네일빨리마르는법 #네일라인테이프 #깨알정보생활꿀팁 #뷰티꿀팁창고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