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 맛있게 보관하려면? 김치냉장고 점검 꿀팁 5가지

김장김치 맛있게 보관하는법? 김치냉장고 점검 꿀팁 5가지

김장김치 김치냉장고 보관법

김장 다들 끝내셨나요? 김치는 담그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게 김장김치 김치냉장고 보관법 인데요. 겨우내 김치를 맛있고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김치냉장고 상태도 점검해두는 게 좋겠죠? 오늘은 김치 맛있게 보관하기 위해 짚고 넘어갈 김치냉장고 셀프 점검 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평소 김치냉장고 성에 끼거나 냄새 났다면 꼭 읽어보세요.



1. 김치 자주 얼거나 김치냉장고 냄새 나면?

김장김치 김치냉장고 보관법

김치냉장고 속 김치가 자주 언다면 온도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김치는 종류나 염도에 따라 저장 온도가 달라지는 만큼 저장 전 그 부분을 확인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얼기 쉬운 저염 김치나 물김치 종류는 ‘약한 냉장’ 또는 ‘저염김치’ 모드로 보관해주세요. 기기 설치 장소 주변 온도도 한 번쯤 점검해주면 좋습니다. 베란다 등 설치 장소 주위 온도가 너무 낮을 경우 보관물이 쉽게 얼 수 있거든요.

김치냉장고 냄새 날 땐 보관 용기 상태나 포장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뚜껑이 오래돼서 파손되지 않았는지 살펴보세요. 최근에는 건강까지 생각해 중금속 검출 염려 없는 ‘메탈 소재 김치통’이 나오고 있으니 새로 김치통을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2. 김치냉장고 넣어둔 김치 맛 색깔 변하면?

김장김치 김치냉장고 보관법

김치냉장고의 저장 온도가 너무 높거나 양념이 너무 많으면 김치가 빨리 시어버립니다. 그런가 하면 숙성되지 않은 김치에선 쓴맛이 나죠. 따라서 맛있는 김치를 오래 즐기려면 저장 온도와 양념 비율을 고려해 적당히 숙성된 상태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김치 표면이 하얗게 변색(탈색)된 경우 효모가 원인일 수 있으니 잘 걷어내세요. 김치 국물에 김치가 잠기도록 저장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오래 두고 먹을 김치라면 저온숙성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3. 김치 양념 잘 배지 않거나 쉽게 물러지면?

김장김치 김치냉장고 보관법

김장김치 담근 후 곧바로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면 양념이 잘 배지 않아 김치 맛이 떨어집니다. 그럴 땐 적당한 숙성 과정을 거치는 게 중요한데요. 맛있는 김치를 빨리 맛보고 싶다면 김치냉장고의 ‘숙성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김치를 약 15℃에서 숙성시켜줘 감칠맛이 더해지거든요.

저염 김치처럼 간이 약하거나 절임물이 덜 빠진 배추로 담가진 김치는 물러지기 쉽습니다. 무김치를 담글 때도 무를 너무 오래 절이면 수분이 많이 빠져 물러질 수 있으니 재료는 되도록 1시간 이내로 절여주세요.

김장김치 맛있게 보관하는법? 김치냉장고 점검 꿀팁 5가지
#김장 #김장김치 #김치냉장고 #김치냉장고점검 #김장김치맛있게익히는법 #김장김치맛있게보관법 #김장김치맛있게보관하는법 #김장김치김치냉장고보관 #삼성김치냉장고 #엘지김치냉장고 #김치냉장고가격비교 #김치냉장고추천 #김치냉장고스탠드형



4. 김치냉장고 이상한 소음 들리면?

김장김치 김치냉장고 보관법

김치냉장고 이상한 소음이 자꾸 들린다면 먼저 기기 설치 바닥이 튼튼한지, 경사가 있진 않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기 뒷면과의 간격은 5㎝ 이상 돼야 하는데요. 주위와의 간격이 너무 좁으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냉각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김치냉장고에서 물 흐르는 소리 날 수 있는데요. 그건 냉매가 흐르는 소리이거나 성에가 녹아 흐르는 소리이므로 고장이 아닙니다. 또 기기가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운전과 정지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뚝뚝” 소리가 날 수 있는데 이 역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5. 김치냉장고 습기 차거나 경보음 오류 문구 나타나면?

김장김치 김치냉장고 보관법

김장을 하고, 올해 새로 김치냉장고를 구입한 분도 있을 텐데요. 새로 구입한 김치냉장고 내부에 물기가 있는 걸 보고 고장 여부를 의심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기업에서 제품 생산 시 성능 확인 과정에서 발생한 물기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기기 주변 온도나 습도가 높은 경우, 혹은 문을 오래 열어두거나 자주 여닫는 경우 성에나 이슬이 생길 수 있는데요. 약간의 성에는 적정 습도를 유지해 저장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해주니 안심해도 됩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