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거 먹다 ‘혀·입천장’ 데었을때 꿀팁! 7가지

입안 데었을때 뜨거운거 입천장

뜨거운 거 먹다 혀 입천장 데었을때 꿀팁! 7가지

뜨거운 거 먹다 혀 입천장 데었을때

날씨가 추워지니 밖에서 뜨끈뜨끈한 오뎅국물이나 커피를 자주 마시게 된다. 이렇게 뜨거운 차나 음식을 먹다가 실수로 혀를 데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혓바닥이나 입천장이 자연스레 나을 때까지 놔두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렇게 데인 혀나 입에는 세균이 침투해 구내염을 일으켜 생활에 큰 불편을 주고,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게다가 말발로 먹고 사는 직장인에겐 치명적이고 구냄염으로 번지면 입냄새도 날 수 있다. 간단한 조치만으로 상처가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아래 7가지 꿀팁을 참고하자.



1. 재빨리 얼음으로 환부를 차갑게 한다.

입안 데었을때 뜨거운거 입천장 얼음물

피부를 데면 찬물에 먼저 식히는 것처럼, 덴 혀를 식히는 것이 급선무다. 얼음, 아이스크림이 좋다. 제일 쉬운 방법이면서 효과가 좋다. 이런 대처를 한 번 해본다면 그 효과에 놀랄 것이다. 단 꽤 오래 해야 한다. 효과는 확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소금물로 가글한다.

입안 데었을때 뜨거운거 입천장 소금물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풀어 가글하면 염증이 표면으로 올라와 치유가 용이하고 또 산성 환경을 중화시켜 균을 방지한다.



3. 설탕을 혀에 뿌린다.

입안 데었을때 뜨거운거 입천장 설탕

혀를 덴 직후 설탕을 혀에 약간 뿌리면 고통이 수그러든다.



4. 고추나 산성이 높은 음식을 피한다.

입안 데었을때 뜨거운거 입천장 고추

말하나 마나지만 고추 같은 매운 음식은 당연히 피해야 한다. 또 파인애플 같은 산성이 높은 과일도 멀리해야 한다.



5. 꿀을 바른다.

입안 데었을때 뜨거운거 입천장 꿀

'꿀'을 발라보는 것도 입천장과 혀를 데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치료 방법으로 많이 사용이 되는 꿀은 특히, 구내염이나 혓바늘이 났을 경우 꿀을 발라주면 보습성분이 있어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이처럼 입안이 데었을 때도 꿀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뜨거운 거 먹다 혀 입천장 데었을때 꿀팁! 7가지
#입안데었을때 #뜨거운거입천장 #혓바닥 #입천장 #혀데었을때 #혀데였을때 #입천장물집 #입천장물집 #입천장데었을때 #꿀 #입천장헐었을때 #우유 #입천장화상 #감자 #건강



6. 우유를 마신다.

입안 데었을때 뜨거운거 입천장 우유

'우유'도 뎄을 때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매운 음식을 먹고 난 뒤 물보다 우유를 먹어 진정시키는 것과 같이 혀가 데었을 때도 우유를 먹어주면 화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7. 감자를 갈아서 데인 부위에 바른다.

입안 데었을때 뜨거운거 입천장 감자

'감자'를 활용하면 화기를 빼는데 큰 도움이 된다. 감자를 강판에 갈아 데인 혀에 바르게 되면 감자 속에 들어있는 알칼리성이 산성화 된 상처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