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배 빨리 복부 지방 분해하는 ‘말차’ 놀라운 효능 7가지

44배 빨리 복부 지방 분해하는 ‘말차’ 놀라운 효능 7가지

4배 빨리 복부 지방 분해하는 ‘말차’ 놀라운 효능 7가지

말차는 교구로와 같은 찻잎을 쪄서 만드는 녹차의 한 종류입니다. 일반 가루 녹차와는 재배 과정에 차이가 있는데요. 찻잎을 수확하기 전, 특수한 천으로 햇빛을 차단해 엽록소가 더 많이 생성되도록 합니다. 이때, 찻잎 색깔이 진초록으로 변하면서, 영양소가 풍부해진다고 하는데요.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 베타카로틴과 같은 몸에 좋은 식물 성분을 다량 함유합니다.


말차는 차광재배한 찻잎을 증기로 찐 다음 그늘에서 건조해 잎맥을 제거한 나머지를 맷돌이나 말차 제조용 기계를 사용해 아주 미세한 가루로 만듭니다. 찻잎을 우려 마시는 잎차에 비해 찻잎을 그대로 섭취하기 때문에 떫은맛이 적고 우려지지 않는 차의 유익 성분까지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항암 효과로 주목받는 건강식품입니다. 오늘은 말차의 뛰어난 효능과 함께 자주 마셔야 하는 7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1 .항암 작용

말차는 항암 효과가 입증된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 폴리페놀의 일종)를 다른 차 대비 100배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신진대사 촉진

말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체내 지방을 분해합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말차를 꼭 마셔보세요. 꾸준한 운동, 식단관리, 거기에 말차를 더한다면 체중을 4배 빨리 감량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이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됐습니다. 세계 정상의 운동 선수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로 지목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3. 각성 효과

말차를 마시면 커피와는 다른 방식으로 카페인이 서서히 체내에 흡수됩니다. 또한, 집중력을 높여주는 L테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4. 피부 건강

말차의 폴리페놀 성분은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5. 면역력 강화

말차의 EGCG 성분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컨트롤 T세포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6.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말차는 전반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는 올려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으면 심장병 발병률이 내려갑니다.


7. 당뇨 관리

세계 여러 나라에서 혈당 수치를 낮추는 민간요법으로 말차를 쓰고 있습니다. 말차가 1형 당뇨 및 기본적인 당뇨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다수 있습니다.


말차 마시는 방법

보통 물에 타 마시는데 재배법이 다른 일반 가루 녹차보다 부드럽고, 저었을 때 거품이 잘 납니다. 말차는 식후 30분 하루 1~2잔 정도가 적당한데, 위가 약한 사람은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빈속에 마시는 것보다는 식후에 마시도록 합니다. 또 카페인 성분이 있으니 숙면을 취해야 할 경우 밤에 마시기보다 낮에 음용하세요. 말차는 너무 많은 양을 마시면 카페인에 의한 신경 자극, 불면증, 탈수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고 식이 섬유에 의한 복통, 위장관 장애가 일어날 수 있으니 과음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말차를 마시려면 다완(말차를 젓는 사발)과 거품을 내는 차선이 필요합니다. 말차 음용이 처음이라면, 말차 가루 1/4티스푼으로 시작하여 1티스푼으로 차차 양을 늘려주세요.


말차 타는법

  1. 물을 80°C 정도로 데워 준비합니다.
  2. 가루에 더운물을 반 정도 붓고, 거품기로 힘 있게 저어서 고루 섞어주세요.
  3. 남은 물을 마저 붓고, 잘 저어서 마시면 됩니다.
  4. 가볍게 다과를 곁들이면 좋습니다.

4배 빨리 복부 지방 분해하는 ‘말차’ 놀라운 효능 7가지 #말차 #말차효능 #말차마시는방법 #말차타는법 #말차가루 #말차녹차차이 #오늘하루건강팁 #항암음식 #다이어트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