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적! ‘백색지방’ 홀라당 태워버리는 7가지 음식

다이어트의 적! ‘백색지방’ 싸그리 태워버리는 7가지 음식

다이어트의 적! ‘백색지방’ 홀라당 태워버리는 7가지 음식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흔히 삼시세끼를 챙겨먹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가 두 종류의 지방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는 백색지방과 갈색지방이 있는데요.


‘백색지방’은 나쁜 지방입니다. 섭취한 열량 중 인체에 필요한 것을 제외한 나머지 에너지를 저장하는 창고 역할인데, 이 지방이 쌓이면 지방의 세포 수와 크기가 늘어 비만이 됩니다. ‘갈색지방’은 백색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역할을 하는 착한 지방입니다. 같은 열량을 섭취해도 체중을 유지하는 데에 유리한 지방입니다.


그렇다면 백색지방을 잘 태우는 몸을 만드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신진대사를 높여 백색지방을 홀라당 태워버리는 음식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녹차 - 카테킨

백색지방태우는음식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갈색지방 조직을 활성화해 백색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녹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높여주기 때문에 하루의 시작과 함께 마셔주면 하루 종일 지방덩어리를 효과적으로 태워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참치, 연어 - 오메가3

오메가3,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풀무원 야채수

오메가3가 풍부한 두 생선은 지방 연소에 특히나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오메가3는 호르몬을 조절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소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3. 검은콩 - 펩타이드

백색지방태우는음식 검은콩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B, 철, 인 등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콩은 우리 몸에 지방과 수분이 쌓이는 것을 막습니다.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이고요. 특히 검은콩에는 지방산과 안토시안 성분이 함유, 콜레스테롤 형성을 억제합니다. 검은콩에 들어있는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고요.


4. 고추 - 캡사이신

백색지방태우는음식 고추

캡사이신 성분이 몸의 발열효과를 일으켜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추, 파프리카, 마늘 등이 그렇습니다. 우리가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땀을 흘리는 것도 열을 배출해 백색지방을 연소하는 과정입니다.


5. 통곡물 - 식이섬유

식이섬유,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도 좋습니다. 현미 귀리 옥수수 밀 퀴노아 등이죠. 이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키고 소화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 체내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6. 살코기 - L카로틴

백색지방태우는음식 살코기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는 단백질 풍부하고 지방을 태우는 L-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돼있어 소화를 시키는 과정에서 칼로리의 30%를 태웁니다. 근육의 양을 보존하고 높이기 때문에 다이어터에게 필수식품이기도 합니다.


7. 치아씨드 – 지방 분해 효과

백색지방태우는음식 치아씨드주스

해외 인기 여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4kg을 감량한 비결로 유명한 치아씨드는, 널리 알려진 슈퍼푸드로서 지방 분해 호르몬을 촉진시켜 지방을 빨리 빠지게 도와줍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해 무리한 다이어트로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해소하는데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의 적! ‘백색지방’ 싸그리 태워버리는 7가지 음식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