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과 결혼해도 될까?” 알아보는 간편 테스트 7가지

“이 사람과 결혼해도 될까?” 알아보는 간편 테스트 7가지

“이 사람과 결혼해도 될까?” 알아보는 간편 테스트 7가지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과 언제까지 함께 할 수 있을까?"


연애 카운슬러 케이트 레이는 “사람들은 평생을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한다.”면서 “신중한 문제인 만큼 반려자를 택할 때 고민이 많다.”고 말하며 이를 알아볼 수 있는 팁을 제시합니다.


지금 옆에 있는 연인과 '결혼해도 괜찮을까?'라는 망설임에 확신을 심어줄 수 있는 간단한 질문 7개를 소개합니다. 만약 당신이 다음의 질문에 “예스!”라고 자신 있게 답할 수 있다면, 평생을 그 사람에게 의지해도 좋습니다.


1. 언제나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 하는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했는가?

사람은 다양한 성격과 모습을 지니고 있는 입체적인 존재다. 일과 생활 등 그때그때 상대방과 상황에 맞는 태도를 취하게 된다. 좋아하는 상대와 함께 있을때 항상 "바람직하고 좋은 모습만 보여주고 싶어!" 라는 생각이 드는지 떠올려보자.


2. 의심 없이 서로를 신뢰하는가?

의심 없이 서로를 신뢰하는가?

상대방의 휴대폰을 검사하거나 항상 어디서 무엇을 아는지 꼬치꼬치 캐묻는다면 이 질문에 "예스"라고 답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적당한 걱정이나 의심은 사랑의 지표이기도 하지만, 상대방과 더 오래 관계를 지속하고자 한다면 믿음을 먼저 쌓아보자.


3. 자신이 행운아라고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자신이 행운아라고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지금 나의 연인을 만나게 된 것은 행운이며, 행복하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단짝을 만난 것이다.


천연화장품, 30대여자옷쇼핑몰,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흑마늘,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스피루리라,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4. 파트너와의 '30년' 후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함께 노후를 보내며 행복하게 나이 드는 모습을 그려볼 수 있다면 지금 당신과 파트너는 매우 긍정적인 관계로 볼 수 있다.


5. 서로의 결정을 지지해주는가?

서로의 결정을 지지해주는가?

돈, 가족 문제 같은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서 상대방의 결정을 존중하고 지지할 용기가 있는지 자문해보자.


6.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는가?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는가?

오랜 시간을 보내며 서로 공감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기 위해선 비슷한 취미와 관심사를 지니는 것이 중요하다.


7. 가족과 친구들도 내 파트너를 좋아하는가?

가족과 친구들도 내 파트너를 좋아하는가?

사회화 과정에서 가족과 친구들은 자신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그들은 나에게 '또 다른 자신'과도 같다. 스스로 파트너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가족과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해보자. 단 팔랑귀가 되지 말자.

“이 사람과 결혼해도 될까?” 알아보는 간편 테스트 7가지 #결혼 #프로포즈 #결혼해도좋은남자 #결혼해도좋은여자 #결혼하고싶은여자 #결혼하고싶은남자 #결혼해도똑같네 #결혼해도후회안해도후회 #연애학개론 #연애심리

파트너와의 '30년' 후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가?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