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 눈 실핏줄 터졌던 경험 있으시죠?
눈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는 주로 스트레스인데요. 만약 이때 흰자에 붉은점이 생겼다면 고혈압일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으면 안압이 높아 눈 속 혈관도 잘 터지는데요. 특히 겨울에 기침 할때 혈압이 갑자기 올라 잘 파열되고요. 붉은점이 '3번' 연속해 생기면 고혈압을 의심해보라고 하네요.
2. 검은자 바깥의 흰고리
이렇게 눈 검은자 바깥에 흰고리가 생기면 주의하세요. 겨울철 많은 뇌졸중의 원인질환으로 알려진 고지혈증 증상이기 때문인데요. '닥터 크리스 스틸'에 따르면 고지혈증은 혈액에 지방이 많은 상태인데, 눈 속 혈관도 그 영향을 받고요. 만약 '한쪽 눈 검은자만' 굵은 흰고리가 생기면 목에서 뇌로 올라가는 혈관이 막힌 것이라고 하네요.
3. 눈 흰자가 노래요
흔히 황달이라고 하죠.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고요. 간은 혈액 속의 '빌리루빈' 물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 간암, 지방간이 있어 간기능이 떨어지면 이 물질이 분해되지 못해 눈에 쌓여 눈 흰자가 노랗게 보이게 되요. 눈에 황달이 나타나면 간이 이미 많이 손상됐다는 신호라네요.
4. 눈 흰자의 검은점
피부에 점이 생기듯, 눈 흰자에 점이 생긴 것인데요. 전문용어로는 결막모반이라 불러요. 눈 흰자 결막의 멜라닌 세포가 너무 많아 생기는데요. 건강에 큰 영향은 없고 미용 목적으로 이런 눈의 검은점을 뺀다네요. 간혹 피부암인 흑색종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1% 정도로 아주 희귀해요.
5. 눈 흰자가 빨개요
겨울 되면 눈이 뻑뻑한 분들 많으시죠? 눈이 빨개면 충혈됐다고 하는데요. 결막염, 눈건조증 같은 염증이 있을때 나타나고요. 눈에 생긴 염증을 없애려고 혈액이 집중되면서 혈관이 부풀어 올라 나타나는 증상이라네요.
건강한 사람들 눈은 촉촉하고 생기가 있는데요. 특히 어린이는 흰자가 깨끗하고 초롱초롱하죠. 사실 눈 아프면 눈질환만 생각하기 쉬운데요. 이렇게 눈이 맑지 못하면 건강에도 이상이 있다는 신호라니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