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겉면에 적힌 ‘12M 표시’ 놀라운 사실

화장품 겉면에 적힌 ‘12M 표시’ 놀라운 사실

화장품 겉면에 적힌 ‘12M 표시’ 놀라운 사실

화장품 겉 라벨에 쓰여있는 '12M' 표시만 잘 알아둬도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화장품 겉 라벨에 쓰여있는 '12M'이 유통기한을 의미한다고 보도했는데요. 화장품 바닥이나 성분 분석표 근처에는 원통 모형의 케이스 그림과 함께 '숫자M'이 적혀있습니다.

많은 이들은 해당 표시에 큰 관심을 두지 않지만, 이는 화장품을 신선도와 밀접하게 관련돼 있는 '유통기한'을 뜻합니다.


M은 달(Mouth)를 의미하기 때문에 '12M'이라고 쓰여 있으면 개봉 후 1년 내에 써야 합니다. 당연히 '6M'이라고 쓰여 있으면 개봉 후 6개월 내에 써야 하고요. 화장품 겉면에 '2018년까지'라고 쓰여 있어 사용 기간이 남았다고 하더라도 '숫자M' 기간은 반드시 지켜주세요.


한 번 개봉된 화장품은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등 급속히 변질될 가능성이 높거든요. 피부 청결과 염증 방지를 위해 오래된 화장품은 과감히 버릴 필요가 있겠습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스피루리라,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비타민D, 비타민B, 개복숭아효소

화장품 겉면에 적힌 ‘12M 표시’ 놀라운 정체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