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매일 아파요 -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로 보는 병 8가지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의심되는 병

급배아픔 ? 배가 매일 아파요 -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로 보는 병 8가지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의심되는 병

배가 매일 아파요 호소하는 분들 있으실텐데요. 복통은 아주 흔하게 일어나지만 원인이 워낙 다양해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기 쉽지 않아요. 영국 스프링필드 병원 위장병 전문의 레시마 락싯의 말에 따르면 사람들은 복통이 자주 발생하다 보니 단순 불편 정도로 치부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은 매우 중요한 기관으로 전신 건강과 질병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지적했는데요. 오늘은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로 보는 병 8가지 소개합니다.



1. 오른쪽 윗배 쿡쿡 찌르듯이 아픔 ‘담석증’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오른쪽 윗배 쿡쿡 찌르듯이 아픔 담석증

담석은 담낭이나 쓸개에서 생긴 딱딱한 덩어리로 쓸개 벽을 자극해 윗배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지방질이 많이 포함된 식사를 하게 되면 증상이 악화된다. 많은 환자들은 등과 오른쪽 어깨에 통증을 느끼기도 한다.

만약 복통과 함께 소변 색깔이 짙거나 대변의 색깔이 옅은 경우, 황달이나 열감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찾아 초음파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항생제 처방이 필요하고, 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 쓸개를 제거하는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다.



2. 윗배 통증 ‘소화성궤양’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윗배 통증 소화성궤양

소화성궤양과 담석은 서로 혼동되기 쉬운데 궤양은 위벽이 손상되면서 생겨나는 증상이다. 소화성궤양은 약효가 강한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등 진통제 복용시에 유발될 수 있고, 위장에 박테리아가 침투한 경우에도 생겨날 수 있다.

락싯은 “통증이 등까지 퍼져나갈 수 있는데 대개 식사 전후로 일어난다”며 “적절하게 대처하지 않을 경우 구토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말했다. 만약 피를 토하게 되면 바로 응급실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하고, 위내시경 검사와 대변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궤양은 약으로 치료될 수 있다.



3. 배가 더부룩 부풀어 오르면 ‘가스 과다’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배가 더부룩 가스

이는 매우 보편적인 증상으로 숨을 들이쉴 때 소화기로 들어온 가스가 갇히기 때문에 일어난다. 락싯은 “음식을 짧은 시간 안에 급하게 먹거나, 초콜릿과 같이 단 음식을 너무 많이 먹은 경우, 녹색잎 채소를 과다 섭취한 경우에 생겨날 수 있다”며 “탄산음료나 맥주를 마시면 가스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처방전이 없어도 살 수 있는 페퍼민트 오일 캡슐 같은 약들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운이 나쁜 경우 복부 종양으로 인한 가스 발생일 수도 있어 되도록이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4. 등 쪽 심한 통증 ‘신장염’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등 통증 신장염

화장실에 갔을 때 온몸에 털이 쭈뼛 설 정도로 오싹한 작열감이 느껴졌다면 신장염에 걸렸을 가능성이 크다. 이는 쓸개와 신장에 박테리아 감염이 생긴 경우로 열병과 어지럼증, 구토 증상을 수반한다. 신장염은 즉각적으로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이 치료법이다.

급배아픔 ? 배가 매일 아파요 -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로 보는 병 8가지
#급배아픔 #배가매일매일아픈이유 #우측배오른쪽쿠쿡찌름 #대변볼때배아픈거 #매일배아플때 #배가찌르면서아픈통증 #윗배가살살아프네요 #윗배가살살아픈이유 #음식을먹으면오른쪽배가아파요 #10살배아픔지속 #8살여아배가아플때 #6세변비때문에배가아프대요 #담낭 #매일배가아픈사람 #건강



5. 지속적인 소화불량 ‘위산 역류’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소화불량 위산역류

20%에 가까운 인구가 고통을 받고 있는 위산역류는 식도의 판막이 느슨해져서 유발되는 경우가 많다. 가슴에 타는듯한 답답함을 느끼는 것이 증상이다. 위내시경을 검사를 받는 것이 좋고, 체중 감량, 금연, 소식(少食) 등을 권고받게 된다.



6. 오른쪽 아랫배 날카로운 통증 ‘충수염’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오른쪽 아랫배 날카로운 통증 충수염

충수염은 맹장 입구가 막혔을 때 감염이 생기면서 발생할 수 있다.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맹장이 터지거나 농양이 생길 수 있다. 충수염은 구역질과 구토, 열병을 동반하는데 충수염이 의심되면 즉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고, 맹장수술을 받아야 한다.



7. 복통 설사 ‘식중독 및 장염’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복통설사 식중동 장염

위 감기로도 알려져 있지만 장염은 소화기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감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대개 노로 바이러스 감염이나 식중독 등으로 유발되는 경우가 많은데 설사와 위통, 구토와 열감 등이 증상이다. 장염 증상은 짧게는 2-3일에서 3주까지 지속되기도 한다. 해열·진통제를 복용하고, 수분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전염될 수 있으므로 식사 전이나 화장실을 다녀올 때 손을 깨끗하게 씻고, 증상이 계속되거나 어지럼증이 심해지면 진료를 받아야 한다.



8. 배가 부르면서 느껴지는 위통증 ‘과민성 장증후군’

매일 배가 아파요 배가 아플때 아픈 위치 배가 부르면서 위통증 과민성장증후군

영국 국민의 10%가 앓고 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정확한 발병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일 것으로 추정된다. 과민성 장증후군에는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설사를 수반하는 복통, 변비 증상, 그리고 설사와 변비가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과민성 장증후군 걸리면 증상에 따라서 경련을 막는 약이나 페퍼민트 오일, 배변을 쉽게 하는 완하제 등을 처방받는 것이 좋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라 오랫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계획을 갖고 치료하는 것이 좋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