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NO~ 배고픔 없이 배부른 다이어트 하는법 5가지

단식NO~ 배고픔 없이 배부른 다이어트 하는법 5가지

살도 빼고 배고픔 없이 배부른 다이어트 하는법 5가지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기본적인 비결은 ‘섭취칼로리’와 ‘소비칼로리’와의 균형입니다. 이 균형이 깨져 섭취칼로리가 소비칼로리보다 많아지면 뚱뚱해지고, 그 반대가 될수록 몸에 축적된 지방이 연소하면서 날씬해지는 것인데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살이 찌는 길은 달콤하고 쉬운 반면, 살을 빼는 길은 고통스럽고 어렵기만 하죠?

그래서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방법이 ‘안 먹거나 덜 먹는’ 배고픈 단식 다이어트이고, 또 많이 실패하는 이유도 바로 이 ‘배고픔’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하는 ‘배고픔’ 대신 칼로리는 적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1. 배가 고픈데 배가 고픈 게 아니다? “가짜 식욕”을 없애라.

가짜식욕

가짜 식욕은 말 그대로 배가 고픈 공복상태가 아닌데도 배고픔을 느끼는 것을 말한다. 배가 고프다는 신호를 전달하는 포만 중추는 ‘감정’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즉 마음이 편하고 스트레스가 없으면 포만 중추가 만족감을 느끼지만 반대로 불안, 슬픔, 스트레스, 불만족 등 부정적인 감정에 시달리면 ‘감정적 허기’에 시달리게 된다.


일종의 보상심리이기도 한 ‘감정적 허기’로 ‘원치 않는 폭식’을 막고 그로 인한 ‘죄책감’에 시달리지 않으려면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지 않도록 주의하고 식간의 배고픔은 과일, 채소 주스, 견과류 등으로 달래는 것이 좋다.


2.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식이섬유”를 섭취해라.

식이섬유가많은음식

제6의 영양소라 불리는 ‘식이섬유’는 소화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고분자 탄수화물로 위장에 머물면서 팽창해 포만감을 증대시키면서 섭취 칼로리를 줄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식욕을 억제한다.


또 배변량을 증가시키고 배변활동을 촉진해 장 내용물을 빠르게 체외로 배출한다. 유해물질이 장에 머무는 통과시간을 단축하고 당질, 콜레스테롤 등의 영양흡수를 방해해 다이어트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영양소가 바로 ‘식이섬유’이다.


3.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에는 물을 많이 마셔라.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식이섬유는 물에 녹는 ‘수용성’과 녹지 않는 ‘불용성’으로 나뉜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위장과 장을 통과할 때 수분을 흡수해 부피가 커지며 이때 당질과 지방 등을 흡착해 흡수가 잘되지 않게 배설을 촉진해 잉여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거나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방해한다. 따라서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할 때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며, 해조류, 견과류, 과일, 콩 등이 이에 속한다.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풀무원 야채수

하지만 입맛에 잘 안 맞거나 아무 때나 장소 구애 없이 섭취하려면 식품, 요리 보다는 식이섬유가 든 다이어트 식품을 먹는 것도 좋다. 식이섬유는 장에 들어가면 포만감이 높아져 자연스럽게 덜 먹게 되고 체중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쌀밥보다는 잡곡밥을 먹어라.

잡곡밥 다이어트

현미, 콩 등을 섞은 잡곡밥은 쌀밥보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이 높고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은 물론 영양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식품이다.


5. 가능한 오래 씹어라.

오래씹어라 포만감

식사를 빨리 하면 포만 중추가 배가 부르다고 신호를 보내기 전에 원래 필요로 하는 양보다 더 많이 먹게 된다. 가급적 식사를 천천히 하고 오래 씹는 습관을 들여 포만감도 느끼고 식사량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단식NO~ 배고픔 없이 배부른 다이어트 하는법 5가지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