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배 때문에 쌓인 뱃살 속 지방 빼는 음식 베스트10

술배 때문에 쌓인 뱃살 속 지방 빼는 음식 베스트10

술배 때문에 쌓인 뱃살 속 지방 빼는 음식 베스트10

안녕하세요. 매일꿀정보입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술배 때문에 지방이 쌓인 뱃살은 미관상 좋지 않지만 간에도 무척 좋지 않죠. 무엇보다 술배로 생긴 뱃살은 건강에도 큰 위협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먹기만 해도 지긋지긋한 뱃살 속 지방덩어리와 이별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당장 오늘부터 술은 끊으시고 지금부터 소개할 ‘뱃살 속 지방 빼는 음식’을 챙겨 드신다면 좀 더 빨리 뱃살에 낀 지방덩어리를 빼고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1. 자몽

뱃살빼는주스 자몽 주스

자몽 또는 자몽주스를 식사 전에 먹으면 지방세포가 빠르게 분해해 뱃살은 물론 몸무게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자몽의 향기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형마트에 가면 구하기 쉬운 과일 중 하나입니다.


2. 사과

뱃살빼는과일 사과

토론토 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사과에 많이 들어있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은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농약이 잔류하기 쉬우므로 잘 씻은 뒤 껍질 채 먹는 게 좋습니다.


3. 아몬드

뱃살빼는음식 아몬드

1주일에 2회 이상 견과류를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살이 찔 가능성이 적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견과류는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질,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줘 뱃살 뺄때는 물론 여성도 다이어트시 꼭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먹는 아몬드 양은 한줌(약 20개) 정도가 좋습니다.


4. 아보카도

남자뱃살빼는법 아보카도

세계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리놀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들어있지 않습니다. 아보카도의 불포화 지방은 배를 채우지만 몸에 축적되지 않습니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매노헵툴로스(MANNOHEPTULOSE)라는 단백질은 비만과 인슐린 분비를 억제해 줍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L-카르니틴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체질량지수가 낮아지며 배에도 살이 잘 붙지 않습니다.


5. 저지방 요구르트 유산균

효과빠른다이어트식품 여에스더 유산균

지방이 전혀 없는 저지방 그리스 요구르트 1인분(170㎎)의 열량은 100칼로리에 불과하지만 단백질은 19g이나 들어있습니다. 저지방 그리스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일반 요구르트의 2배인 반면 당분 함량은 반 밖에 되지 않는데요.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풀무원 야채수, 복부다이어트요가, 다이어트쉐이크

그리스 요구르트에 함유된 단백질과 생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 섭취를 15% 늘린 사람은 매일 441칼로리를 덜 먹게 됨으로써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6. 생강차

뱃살빼는차 생강차

콜레스테롤이 많이 든 음식을 먹으면 뱃살이 늘어나며 체중이 늘게 됩니다. 생강은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므로 뱃살 빼는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생강의 매운 성분 중 하나인 진게롤(gingaaerol)은 지방세포를 분해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합니다.


7. 피스타치오

뱃살빼는식품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도 식욕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건강매거진의 신티아 새스 박사의 말에 따르면 "견과류는 자연이 만든 식욕저하 식품이다. 단백질과 섬유질은 물론이고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이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피스타치오는 저칼로리이면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피스타치오 30개의 열량은 100칼로리에 불과하지만 피스타치오 1온스(약 28g)에는 단백질이 6g이나 들어있다. 피스타치오는 껍질 채 입에 넣어 이로 깨문 뒤 껍질은 뱉고 안에 있는 것을 먹으면 좋습니다.


8. 녹차

뱃살빼는차 녹차

녹차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차라서 무시하기 쉬운데요. 녹차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다이어트에 좋은 차입니다.


녹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므로 하루의 시작과 함께 마셔주면 하루 종일 지방덩어리를 효과적으로 태워줍니다. 오늘부터 탄산음료 대신 녹차를 마셔보세요.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의 효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9.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뱃살빼는과일 블루베리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함유돼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베리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당분이나 지방으로 변하지 않고 에너지에 사용되는 좋은 탄수화물입니다.


10. 후추

뱃살빼는식품 후추

음식에 후추 반 숟가락을 첨가하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후추에는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후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술배 때문에 쌓인 뱃살 속 지방 빼는 음식 베스트10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