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후 남자·여자의 SNS 심리 반응 톱5

이별후 남자·여자의 SNS 심리 반응 톱5

이별후 남자·여자의 SNS 심리 반응 톱5

뜨겁게 타오르던 사랑은 예전만 못하고 미운 짓까지도 사랑스러웠던 연인의 행동이 꼴보기 싫어지는 순간이 찾아오면 연인들은 서로에게 헤어짐을 고합니다.


그렇지만 헤어졌어도 연인과 함께했던 행복한 순간이 떠오르면 자연스럽게 추억에 잠기게 되죠. 이때 슬픔과 그리움 등 다양한 감정이 동반되는데, 이러한 연인과의 이별 후 심리상태는 SNS 활동 패턴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오늘은 연인들이 이별 후 솔로로 돌아갔을 때 SNS에 가장 많이 하는 행동 5가지를 정리했습니다.


1. 헤어진 사람의 SNS 염탐

100명 중 52명은 헤어진 연인의 SNS를 염탐한다. SNS가 헤어진 연인의 일상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나 없이도 행복하게 지내고 있는지, 혹시 다른 사람을 만나지는 않는지를 확인하고 싶은 심리가 적용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2. 프로필 사진 바꾸기

100명 중 20명은 잘 나온 사진으로 프로필 사진을 바꾼다. 내가 헤어진 연인의 SNS를 염탐하듯, 혹시나 상대방이 내 SNS에 들어와 사진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보란 듯이 '너 없이도 잘 지낸다', '나는 행복하다' 라는 의미가 내포된 사진으로 프로필 사진을 변경한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흑마늘,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스피루리라,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3. 추억 삭제

결별한 남녀 100명 중 17명은 사진 등 전 애인과의 추억을 지운다. SNS에 올린 옛 연인과 함께한 행복했던 순간이 담긴 사진을 지우면서 '우리는 완벽하게 헤어졌다'고 표현하는 것이다.


4. 유머 게시물 보기

6명은 SNS로 유머 게시물을 본다. 재밌는 게시물을 보면서 침체된 기분을 환기시키기 위해 유머 게시물을 보는 것으로 보인다.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5. 전 애인 계정 차단하기

3명은 예전 애인의 SNS 계정을 차단한다. 연인과 SNS로 이어진 연결고리를 끊기 위함이다. SNS에서 뜨는 옛 연인의 상태를 더 이상 보기 싫을 때 이런 행동을 한다.

이별후 남자·여자의 SNS 심리 반응 톱5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