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밴 고약한 양파냄새 없애는법 5가지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5가지 꿀팁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요리할 때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 양파는 어떤 음식에 넣어도 잘 어울리고 영양도 풍부하지만 양파 자른 뒤 손에서 나는 양파냄새는 몇 번씩 손을 씻어도 쉽게 냄새가 떨어지지 않는데요. 쉬운 방법이 있어요.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5가지 알려드립니다.^^



1. 스테인레스 주방용품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스테인레스 국자, 스텐 식기 등 스테인레스 제품을 '손으로 문지르며' 물로 씻어보세요. 스텐 제품이 냄새 분자를 끌어당겨 양파냄새가 감쪽 같이 없어집니다. 양파, 마늘, 생선 냄새까지도 말끔하게 지워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식초 사용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양파냄새 없애려면 식초 물에 손을 씻어보세요. 구연산과 식초 특유의 냄새가 양파 냄새를 없애줍니다. 단! 피부에 상처가 있을 경우 쓰라릴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레몬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식초와 같은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어 양파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이 없다면 귤, 자몽등을 활용하면 향긋한 냄새에 기분까지 상쾌해집니다.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5가지
#양파냄새 #손에양파냄새 #손에밴양파냄새 #손양파냄새 #손에양파냄새없애는방법 #손에서양파냄새지우는법 #손양파냄새없애는법 #리빙 #다이어트



4. 베이킹소다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만능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를 이용해도 손에 밴 양파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가루를 덜어서 손에 문질러 주면 됩니다.



5. 커피찌꺼기

손에 밴 양파냄새 없애는법

탈취제로 쓰는 커피찌꺼기도 양파냄새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단 커피가루는 소용이 없고, 반드시 커피찌꺼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소금, 카레가루 등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가장 효과적인 것은 양파 썰기 전 비닐 장갑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소개한 방법으로 손에 밴 양파냄새 고민을 없애보세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