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4배 더 영양가 높여' 먹는방법 (생로병사의 비밀)

건강에 좋은 방울토마토 '4배 더 영양가 높여' 먹는방법 | 생로병사의 비밀

방울토마토 효능 전자렌지 익혀먹는 방법

평소에 방울토마토 어떻게 드시나요?

방울토마토는 대부분 씻어서 그냥 생으로 먹잖아요. 근데 원래 토마토는 그냥 먹기보다 익혀 먹으면 몸에 더 좋아요. 특히 라이코펜이 많은 토마토는 고혈압, 전립선, 폐암, 유방암에 좋은 음식인데요. 오늘은 이런 몸에 좋은 방울토마토 4배 더 영양가 높여 먹는방법 알려드릴게요.^^



방울토마토 효능 4배 높여 먹는법

생로병사의 비밀 토마토 효능

이건 TV '생로병사의 비밀'에 나왔던 건데요.

'토마토가 빨갛게 익어갈때 의사 얼굴은 하얗게 질려간다'는 말이 있어요.

토마토의 가장 중요한 성분 중 하나가 '라이코펜 (lycopene)'인데, 요게 암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막아준다고 해요.



생로병사의 비밀 나온 방울토마토 먹는법

라이코펜은 열을 가하면 늘어나는데 우리는 토마토 그냥 생식하잖아요. 근데 이렇게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익혀 먹으면 토마토 효능이 4배 높아진다는 사실 아셨나요?

그치만 여름에는 가스불 켜서 프라이팬에 조리하려면 덥죠. 이럴땐 불 안켜고 편하게 익혀먹는 방법이 있어요.



전자렌지에 방울토마토 익혀먹는 방법

전자렌지 방울토마토 익혀먹는 방법

바로 전자렌지에 익혀먹는 방법인데요. 근데 달걀도 그렇지만 요거 잘못하면 방울토마토가 펑펑 터져서 화상 입을 수 있거든요.



전자렌지 용기 추천 한국도자기

그래서 요렇게 전자렌지용 접시 2개를 이용해서 뚜껑을 덮어줘요. 이러면 토마토가 터져도 전자렌지도 내부도 깨끗하고 혹시 모를 화상도 막아요.^^



방울토마토 전자렌지 20초 돌리기

그리고 또 중요한 방울토마토 익히기 시간, 한끼 먹을 양 기준으로 딱 20초~30초 돌리면 끝.



방울토마토 효능, 아오리 사과

전자렌지에 돌리고 나면 속이 약간 따뜻미지근해요. 요때 먹으면 더 달답니다~

근데 토마토 말고도 라이코펜은 수박, 자몽같은 다른 과일에도 있는데 굳이 이렇게 먹어야 할까? 궁금하실텐데요.

#토마토 #토마토효능 #토마토먹는방법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효능 #방울토마토먹는법 #토마토익혀먹는방법 #생로병사의비밀 #건강 #폐암에좋은음식 #전립선에좋은음식 #유방암에좋은음식 #전립선암에좋은음식 #고혈압에좋은음식 #라이코펜 #라이코펜효능 #라이코펜 #방울토마토라이코펜


방울토마토의 다른 성분들 예를 들면 비타민C는 열을 가하면 사라지지만, 비타민은 다른 음식에서 얻을 수 있어도 라이코펜은 토마토가 으뜸이기 때문이에요.

토마토의 붉은색 성분인 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 유발 물질을 배출하는데요. 이렇게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 흡수율이 그냥 먹을 때보다 최대 4배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겨우 20초로 토마토 효능을 4배 높여 먹으면 절대 손해는 아니죠?



생로병사의 비밀 나온 방울토마토 효능 익혀 먹는방법

토마토 요리를 하는 게 아니고, 식사 후에 간단히 후식으로 먹을거면 요렇게 전자렌지에 20초 돌려 익혀먹는 습관을 들여보셔요.

몸에 좋은 방울토마토 먹는법 초간단하쥬? 그러고 보면 건강해지는 방법은 멀리 있는 게 아닌 거 같네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