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척추도 파괴' 하는 습관적 행동 6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휴대폰


안녕하세요. 매일꿀정보입니다. 오랜만에 생활건강 이야기에요.^^


여러분 혹시 담배가 척추를 망가뜨린다는 사실 아시나요? 흡연은 그 자체로 위험하지만요. 니코틴이 척수 주변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허리통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허리 안 좋은 분들 많을 거에요. 오늘은 허리전문가가 말하는 알고보면 건강한 척추를 파괴하는 일상적인 습관 6가지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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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늦잠 자면 척추가 퇴행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생체리듬


왜 늦잠 자면 안될까요? 메디컬데일리 연구에 따르면 척추의 추간판 세포는 생체리듬에 영향을 받아요. 늦게 자고 늦게 인나고..생체리듬이 무너지면 이 추간판 세포에 염증이 생기고, 허리가 퇴행하게 되요. 생체리듬이 일정하면 염증을 줄여주는 항염증 물질이 생산되니깐 척추 노화를 늦추고 요통을 줄이려면 규칙적인 생활이 필수에요.



2. 휴대폰 할 때 우리의 몸상태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스마트폰


단순한 카톡 문자 메시지를 읽는 것만으로 척추에 20kg(작은 쌀포대)의 압력이 가해져요. 휴대폰을 하루종일 사용하면 당연히 척추에 부담이 커지겠죠? 사람들의 평균 휴대폰 사용시간을 봤더니 1년에 무려 1400시간을 이렇게 구부정한 상태로 있었어요. 뜨악! 허리가 안좋다면 휴대폰 사용을 줄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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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불편한데 계속 신는 신발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신발


불편한데도 산게 아까워 신는 신발은 무릎에만 좋지 않을 거 같죠? 사실 신발이 불편하면 목과 허리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신발이 편하면 허리의 긴장이 풀어지니깐 굽높은 신발 대신 편한 운동화가 좋아요.



4. 작은 요통을 무시하기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요통


당연하지만 허리근육도 휴식을 취해야 되요. 아침에는 곧게 펴지던 허리도, 저녁에는 지쳐서 굽을 수 있어요. 잘 쉬지 못해서 생기는 허리 요통 별거 아닌 걸로 넘겨버리는데요. 허리전문가들은 약간의 불편함이 느껴질 때마다 허리에 휴식을 주는 게 매주 중요하다고 말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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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오래 앉아서, 서서 일하기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의자


오래 앉아 일하는 것도 안좋지만 역시 오래 선채로 일하는 것도 허리에 좋지 않아요. 계속 같은 자세로 서있으면 목과 척추 어깨에 큰 무리가 가고 만성통증과 허리가 휠 수 있어요. 앉든 서든 수시로 자세를 바꿔가며 스트레칭도 해줘야 척추건강에 좋아요.^^



6. 너무 무리한 운동자세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요가자세


허리가 안 좋다면 척추의 유연성이 과도하게 필요한 요가자세, 허리비틀기 운동을 피하세요. 무리하다가 디스크가 터질 수 있어요. 전문가들은 허리에 안좋은 사람은 꾸준히 걷기도 좋은 운동이라고 해요. 우리 몸의 근육은 일단 움직이기만 해도 천천히 스트레칭이 되기 때문이죠.


척추과 안좋거나 허리 통증 있으시나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꼭 지켜보세요.^^

'건강한 척추도 파괴'하는 습관적 행동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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