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라서 파는 마트 '반쪽 수박' 절대 안사먹는 이유

여름에 마트서 파는 '반쪽 수박' 절대 안 사먹는 이유

마트서 파는 '반쪽 수박' 절대 안 사먹는 이유 건강


마트나 슈퍼 가보면 요렇게 수박을 잘라서 랩 씌운 반쪽 수박, 조각수박 팔잖아요.


반쪽 수박은 잘 익은 걸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사 먹는 집이 많은데요.


근데 사실 이렇게 한통이 아니라 반쪽으로 파는 수박은 안 사는 게 좋아요.

#수박 #반쪽수박 #조각수박 #건강 #식중독 #배탈 #여름 #수박보관방법 #남은수박보관법 #마트수박 #수박사랑 #밀폐용기 #이슈 #꿀팁


-------


잘라서 파는 '반쪽 수박' 안 사먹는 이유


랩 씌운 반쪽 수박 식중독 건강


예전 일이긴 하지만 잘라서 파는 조각 수박을 나눠먹고 설사 배탈이 나서 고생을 한 적 있어요. 그 뒤로 제손으로는 절대 반쪽 수박은 안 사먹는데요.


근데 오늘 다음뉴스 보니까 역시나 반쪽 수박에 세균이 득실하다고 하네요.


사실 몇 년 전부터 랩으로 씌워 보관하는 수박은 위생상 안 좋다는 뉴스가 많았잖아요.



랩 씌운 반쪽 수박 식중독 세균 건강


실제로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요. 랩 씌운 반쪽 수박을 일주일간 냉장 보관했더니 밀폐용기 보관한 수박보다 세균이 무려 100배! 더 많데요. 충분히 배탈, 설사가 생길 수 있는 양이죠.


랩으로 포장한 수박은 하루가 지나면 식중독균이 번식하고요.



마트서 파는 반쪽 수박 세균 식중독 건강


보통 이렇게 마트서 파는 랩 씌운 반쪽수박은 그날 잘라서 그날 파니 상관없다고 하지만요.


사온 반쪽 수박을 냉장고에 하루 정도 넣었다 먹는 경우도 많은데, 그럼 다음 날부터 식중독균 있는 수박을 먹을 수 있는 거잖아요?


물론 장이 튼튼하면 하루 지난 수박 정도론 문제가 없을 수도 있지만, 장이 약한 어린이나 어르신은 배탈이 날 수도 있어요.

#수박 #반쪽수박 #조각수박 #건강 #식중독 #배탈 #여름 #수박보관방법 #남은수박보관법 #마트수박 #수박사랑 #밀폐용기 #이슈 #꿀팁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비타민 #저렴한단식원 #유기농아마씨 #경기도단식원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홍진영다이어트 #이보영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손나은다이어트 #칼로바이 #김지선다이어트 #심진화다이어트 #보이차 #다이어트보조제 #닭가슴살추천


세균 걱정 더는 수박 보관방법

먹고 남은 수박 보관방법 식중독 걱정 없는 밀폐용기


가장 좋은 수박 보관방법은, 이렇게 조각내어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건데요. 일단 한 번 자른 수박은 조각내어 용기에 보관하면 세균이 거의 안 생긴다고 해요.


-------


수박이 잘 익은 상태를 볼 수 있고, 1인가구나 식구가 적은 집은 한통 보다 반쪽 수박이 편할 수는 있지만요. 건강을 생각하면 반쪽 수박은 피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마트에서도 랩 씌운 반쪽 수박보다, 차라리 파인애플처럼 작게 조각내어 팔면 위생상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집에선 먹고 남은 수박은 랩 씌우지 마시고 조각내어 밀폐용기에 보관하시고요.

여름에 마트서 파는 '반쪽 수박' 절대 안 사먹는 이유

#생활정보 #수박 #반쪽수박 #조각수박 #건강 #식중독 #배탈 #여름 #수박보관방법 #남은수박보관법 #마트수박 #수박사랑 #밀폐용기 #이슈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