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쉽게 건강해지는 11가지 방법

알고보면 쉽게 건강해지는 11가지 방법

알고보면 쉽게 건강해지는 11가지 방법


의외로 쉽게 건강을 지키는 11가지 방법!


1. 프로바이오틱스 요구르트 마시기

프로바이오틱스 요구르트


운동하기 전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든 요구르트를 마시면 허기진 공복감을 없앨 수 있어요. 장 건강에도 좋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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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기적으로 신발 바꾸기

나이키 운동화 신발


걸은 거리가 500km를 넘어가면 새 신발을 사 신는 게 좋아요. 낡은 신발은 충격 흡수를 못해 무릎 관절과 걸음걸이, 척추에 영향을 주거든요. 신발을 여러 개 돌려 신는 것도 방법이에요.


3. 스킨십 자주 하기

스킨십 부부


마사지가 스트레스 호르몬을 급격히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신체접촉은 정신적인 보약이에요. 서로 스킨십을 자주 하세요~


4. 잠깐의 명상

명상 요가 안다르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정신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해요. 단 5분이라도 명상을 하면 삶의 질이 바뀌어요. 가만히 눈을 감고 머리를 비워보세요.


5. 운동 30분 전 커피 마시기

운동 커피 카페인 효능


카페인은 운동할 때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쓰이도록 도와줘요. 운동 중 피로를 60% 낮추는 효과도 있죠. 프리마가 단 믹스커피는 빼고요.


6. 열대 과일과 생선 같이 먹기

과일 망고 파인애플 참치 고등어


고등어, 참치 같은 오메가3 지방이 많은 생선을 먹을 때 파인애플, 망고 등 열대 과일을 함께 먹으면 수은이 몸에 쌓이는 걸 막아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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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일주일에 최소 한 번 일찍 잠들기

숙면 침대 잠들기


몸을 재충전해야 몸과 마음이 건강해져요. 일주일에 한 번은 일찍 잠자리에 들어 부족한 수면 시간을 보충해주는 게 건강에 좋아요. 연구에 의하면 평균 수면시간이 8.5시간으로 늘어난 결과 피곤함이 크게 줄었고, 더 행복하고 더 활기넘치게 되었다고 해요.


8. 재밌는 사람과 시간 보내기

웃음 풍선


웃음은 질병고 맞서 싸우는 항체와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T세포가 만들어지는 걸 돕고 면역력을 높여줘요.


9. 닭고기와 브로콜리 같이 먹기

닭가슴살 브로콜리 요리


닭고기나 계란처럼 셀레늄이 많은 음식과 브로콜리의 황성분을 같이 먹으면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13배 강력해져요.


10. 샤워 자주하지 않기

겨울 여름 샤워 횟수


너무 자주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하면 몸에 있는 천연 피부 보호막이 다 씻겨져 나가요. 건강한 피부도 건조해질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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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차 자주 마시기

홍차 쿠키 티타임 간식 디저트


녹차, 홍차, 보리차는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요. 티백을 5분 이상 진하게 우려 먹으면 더 건강에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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