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종합병원 순위 BEST 7

종합병원순위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종합병원 순위 BEST 7

종합병원순위

의학드라마 보면 종합병원이 꼭 나오죠. 이런 종합병원 중 사람들이 많이 가는 병원은 어디일까요?

병원은 3개로 분류해요. 1차 의원, 2차 종합병원, 3차 대형 상급종합병원입니다. 지금은 건강해도 내가 됐든 가족, 부모님이 됐든 언젠가는 아프고 어쩌면 큰 병 때문에 상급종합병원을 찾게 될텐데요.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오늘은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상급 종합병원 7곳 알려드릴게요.



1. 서울 아산병원

종합병원순위,서울아산병원 순위

서울 아산병원은 국내 1위 병원이라 할 수 있어요. 서울삼성병원과 함께 상위권 레지던트가 가장 선호한다죠. 특히 간 이식 성공률 100%를 자랑하고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술식까지 만드는 등 서울대병원과 같이 국내병원 중 세계 최고 수술 실력을 다투고 있어요. 한국 최초로 심장 이식 성공도 했고요.



종합병원순위,서울아산병원

다른 병원에서 포기한 말기암 환자가 최후로 방문하는 곳이 바로 아산병원이라죠. 그만큼 각종 이식치료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해, 지방에서 원정치료를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랍니다. 현직 의사들도 치료의 질과 양에서 서울아산병원을 최고로 꼽아요. 명실상부 우리나라 원탑이며 아시아 병원 순위 100위에 든 최고의 병원이라 할 수 있어요.



2. 신촌 세브란스 병원

종합병원순위,신촌 세브란스 병원 순위

신촌 세브란스병원은 미국의 유명 사업가 '루이 헨리 세브란스'의 지원으로 1904년 서울역 앞에 지어져 전통이 길어요. 연세대학교 부속 병원으로, 연세대 의과대학은 국내 2위로 평가받고 있죠.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암센터가 이곳에 있답니다. 아산병원과 최대 병실 수를 놓고 경쟁하고 있고 강남과 용인에도 같은 이름의 병원이 있어요.



종합병원순위,신촌세브란스병원

국내 빅5 상급종합병원 답게 신촌 세브란스 병원도 명의가 많은데요. 폐암, 천식 등 호흡기 질환 명의가 5명, 관절염 디스크 등 근골격계 질환 명의가 4명, 갑상선, 당뇨 같은 내분비 질환 명의도 4명 찾을 수 있습니다. 권상우 정려원 주연 의학드라마 <메디컬탑팀>의 촬영지로 유명해요.



3. 삼성서울병원

종합병원순위,삼성서울병원 순위

삼성서울병원은 삼성의 폭발적인 지원으로 개원 당시부터 시설과 서비스 좋은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어요. 실제로 직접 가보면 병실이 좋죠. VIP실도 있고요. '병실 수 기준' 국내 3위의 상급종합병원이랍니다.



종합병원순위,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자료를 찾아보면 뇌질환 관련 명의가 5명으로 많고 그밖에도 폐암, 소화기, 신경과 등 다수의 명의가 많은 곳입니다. 외국처럼 VIP 주치의 상품도 파는데요. 연 1500만원 정도가 드는데, 프리미엄 건강검진 외에도 간호사가 직접 찾아가 검사를 하고, 의대 교수급이 주치의를 맡는다고 하네요.



4. 서울대학교병원

종합병원순위,서울대학교 병원 순위

서울대학교병원은 90년대 가장 유명한 상급종합병원이였어요. '국내 최고의 의과대학'을 두고 있고요. 특히 다른 병원에서 치료하기 힘든 희귀 난치병 환자가 전국에서 모이는 곳인데요. 그래서 의료진들의 희귀병 경험 숙련도가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어요.



종합병원순위,서울대학교병원

아산병원, 삼성병원 등의 사립 병원이 맹위를 떨치고 있어서 한때 독보적 1위였던 자리를 내준지 오래지만 한국의 국가중심 병원은 여전히 서울대학교병원이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메르스' 같은 국가비상 전염병 사태 때 최전선에서 환자 격리와 치료를 맡고 있답니다.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종합병원 순위 BEST 7
#종합병원순위 #이국종 #의학드라마 #낭만닥터김사부 #명의 #간암 #뇌졸중 #폐암 #당뇨 #건강 #꿀팁



5. 서울성모병원

종합병원순위,서울 성모병원 순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산하의 대형 종합병원으로 역시 빅5로 불리는 초대형 병원입니다. 1995년 삼풍백화점 붕괴 당시 많은 활약을 한 병원이에요. 서울성모병원은 백혈병을 비롯해 혈액질환 치료로 가장 유명해요. 다른 병원에서 혈액질환 치료가 안되면 이곳으로 가보라고 할 정도고요. 혈액암에서 우리나라 원탑이라 할 수 있죠.



종합병원순위,서울성모병원 혈액암 백혈병

눈질환 국내최고라는 '김안과 병원' 수준은 아니지만 안과 역시 잘 보기로 유명한데요. 가톨릭 계열 병원 모두가 눈질환에 있어 높은 수준으로 평가받아요. <종합병원2>, <브레인)>, <굿닥터>, <태양의 후예>, <뷰티풀 마인드> 등 많은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나와 친근하기도 하죠.



6.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종합병원순위,분당 서울대 병원 순위

원래는 혜화역 쪽에 있는 서울대병원의 분신(?) 같은 곳으로 여겨졌지만, 상당한 매출을 자랑하는 알짜배기 병원입니다. 의료진 실력 또한 별반 차이가 없다고 하고요. 분당 신도시를 만들면서 최고의 의료기관을 넣어주겠다고 공약했기 때문에 만들어진 서울대학교 병원의 분원인데요. 암, 뇌신경, 심장혈관, 폐, 관절 등 9개의 특화 센터가 있어요.



7. 아주대학교병원

종합병원순위,아주대학교병원 이국종

요즘 '병원장 욕설'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아주대병원입니다. 이국종 교수가 북한 귀순 병사, 아덴만 여명작전 선장 수술을 집도해 유명해졌는데요. 경기도 남부에서 충청도 북부까지의 환자를 모두 끌어모으고, 경부고속도로 근처에 위치해 교통사고 환자들이 많이 찾는 병원이고요. 규모로는 전국 7위 상급종합병원으로 권역외상센터가 있어요.



종합병원순위,아주대학교병원 이국종

권역외상센터는 쉽게 말하면 교통사고나 재해사고로 '생사의 기로에 있는 환자를 어떻게든 살려내려 만든 곳'인데요. 외상센터 소장 이국종 교수는 드라마 <골든타임>의 실존모델로 우리나라 최고의 외상 외과 전문가로 유명해요. 드라마 <종합병원>, <해바라기>, <하얀거탑> 촬영지로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그밖에도 심평원 기준으로 가천대학교 길병원, 강남 세브란스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공공기관)도 많이 찾는 병원에 속해요. 감사합니다. :)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