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싫어해 놓쳤던 놀라운 신체 힐링 효과 11개

생강을 싫어해 놓쳤던 놀라운 힐링 효과 11가지

생강 효능 겨울철 식재료 건강


안녕하세요. 매일꿀정보입니다. 추운 겨울이면 몸을 덥혀주기 위해 뜨거운 것을 자주 찾게 됩니다. 이럴 때 떠오르는 대표적인 겨울 식재료가 바로 생강인데요. 생강은 고대부터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천연소염제로 사용되어 왔을 정도로 우리의 몸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생강은 냄새가 강해서 음식에 들어가면 싫어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오늘은 생강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얻지 못했던 생강의 놀라운 신체 힐링 효과 11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생강 #생강효능 #생강홍차먹는법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추천


1. 천식과 기관지에 좋은 음식

천식 기관지에 좋은음식 생강

겨울철이면 천식이 많이 발병하는데요. 만성천식 환자들이 천식의 재발을 막으려면 생강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은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천식 약을 쓰면서 겸하여 생강차를 마시면 증세를 한결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와 비듬을 방지한다

탈모치료 좋은음식 생강 효능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탈모와 비듬이 생기기 쉽죠. 생강은 두피에 혈액을 공급하고 뿌리(모근)에 영양분을 공급하며 모발 성장을 촉진하여 탈모를 예방해줍니다.


3. 메스꺼움을 줄여준다

임신부에좋은음식 생강

임신 중에 소화가 잘 안 되거나 배뇨장애, 메스꺼움으로 고생하는 경우 생강을 씹거나, 생강홍차를 마시면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생강의 진기베렌이란 성분 덕분인데요. 구토와 멀미를 멈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배멀미와 차멀미하는 분들도 생강을 챙겨보세요.


4. 근육통과 생리통을 줄인다

근육통 생리통에 좋은음식 생강

생강은 아픈 근육의 통증을 부드럽게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겨울철에는 근육이 굳어 있어 부상 위험이 높은데요. 생강은 운동 후의 근육 통증 완화에 굉장히 효과적이죠. 생강에는 소염제(항염증제)의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생강은 여성이 생리를 시작할 때, 초기 통증에 효과적인데요.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 만큼이나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혈당을 낮춰준다

당뇨에좋은음식 생강

2015년 발표에 따르면, 매일 생강을 섭취하면 2형당뇨병 (Type II diabetes)의 혈당 지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심장질환의 주요 요인으로 밝혀진 산화단백질(oxidized lipoprotein)도 23%로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고요. 게다가 잠재적 당뇨합병증의 위험을 줄이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는 효능도 있습니다.

#혈당낮추는음식 #당뇨에좋은음식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6. 소화를 돕는다

소화잘되는음식 생강효능

추워져 실내생활이 늘면 활동량이 줄어 소화도 잘 안되기 마련입니다. 만성적인 소화 불량은 일반적으로 위장의 상부에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소화를 천천히 하는 과정 중에 이러한 통증이 발생되곤 하는데요. 생강은 위의 소화 과정을 더 빠르게 해, 부드럽게 음식을 소화할 수 있게 돕습니다. 특히 식사 전에 약간의 생강분말을 먹은 사람은, 이런 소화 효과가 50%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체중감량을 돕는다

다이어트에좋은음식 생강효능

바깥보다 실내생활이 늘어나는 겨울이면 체중도 같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생강은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을 태우고 식욕을 줄여줍니다. 식사 30분 전 가볍게 생강차나 생강홍차를 만들어 마시면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8. 관절염에 좋은 음식 생강

관절염에 좋은음식 생강효능

생강은 관절 염증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실험 결과에 의하면 생강을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관절염의 통증을 덜 느꼈습니다. 또 관절염을 예방하고 관절을 유연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9. 심장 질환,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기

나쁜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생강효능

나쁜 LD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을 일으키는 위험 요소 중의 하나죠. 생강을 조금씩 매일 먹으면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10. 암세포 종양 억제 효과

암세포 죽이는 음식 생강 효능

생강의 진저롤(gingerol) 성분이 몸의 암 세포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강은 암 줄기세포의 제거 효능에 있어 화학 요법보다 무려 1000배나 좋은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11. 면역력을 높인다

생강홍차 효능 면역력높이는음식

겨울이면 누구나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생강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위한 천연식품입니다, 생강의 진저롤(gingerol)은 항생기능이 있어 박테리아의 증식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생강은 간편하게 먹으려면 어떻 방법이 있을까요. 가장 편한 것은 생강홍차를 만들어 먹는 건데요.^^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


생강홍차 만드는법

재료: 생강, 홍차티백, 따듯한 물 한 컵


생강홍차 만드는법 효능

생강을 깨끗하게 씻은 후 채 썰어주세요.


생강홍차 만드는법 효능

채 썰고 남은 생강을 강판에 갈아주세요.


생강홍차 만드는법

따뜻한 물에 홍차 티백을 넣어 우려줍니다.


생강홍차 만드는법

우려낸 홍차에 잘게 채썬 생강과

갈은 생강을 1스푼 넣어 마십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이 그렇듯, 생강도 잘못 먹으면 해가 되기도 합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강차를 차게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으니 꼭 알아두세요!

생강을 싫어해 놓쳤던 놀라운 힐링 효과 11가지

#생활정보 #기관지에좋은음식 #탈모에좋은음식 #당뇨에좋은음식 #혈당낮추는음식 #생리통에좋은음식 #소화잘되는음식 #관절염에좋은음식 #나쁜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면역력높이는음식 #생강홍차만드는법 #생강 #겨울 #식재료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