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필터 '없을때' 임시로 커피 드립한 방법 꿀팁!

커피필터 '없을때' 다시백 활용 커피 핸드드립 방법 꿀팁!

커피필터 없을때 임시로 커피 핸드드립 방법


찬바람 불기 시작하니 따듯한 커피를 많이 찾게 됩니다. 커피를 집에서 마실 때 사용하는 게 커피필터인데, 그만큼 자주 사야하고 또 금방 쓰게 되어서 갑자기 커피필터가 똑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커피는 마시고 싶은데 추워서 나가기는 싫고..이럴 때 임시로 커피필터 대신 활용할 수 있는 게 있어요. 바로 가정용 다시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다시백으로 커피필터 만들기

커피필터 대신 다시백 활용법


일단 국물용 다시백 하나를 준비해 주세요! 브랜드나 종류는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다시백은 보통은 여미는 주머니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이 상태로 바로 드립을 할 수 없으니 간단한 재단을 해야 해요.



커피필터 없을때 다시백 활용법

커피필터 없을때 다시백활용법


다시백 윗부분을 가위로 조금 잘라줍니다. 양옆이 막혀 있기 때문에 원두를 집어넣을 공간을 만들기 위한 건데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지만 몇 번 해보시면 드립하기 좋은 상태로 손쉽게 만들어 집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만들어 두고 사용하셔도 편리해요.



커피필터 없을때 커피 핸드드립 방법


벌어지기 좋은 상태가 만들어졌다면 드립퍼에 끼워 잘 맞추면 끝. 대형사이즈 보다는 1~2인용 드립퍼에 적당해요. 자른 다시백 필터를 드립퍼에 맞춥니다.


다시백 커피 핸드드립 방법

이제 커피 드립을 할 차례에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일반 커피필터보다 다시백은 진하게 내려질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드립하셔야 해요. 다시백으로 커피를 드립할 때 필터보다 원두가 부풀어 오르는 빵이 훨씬 잘 생긴답니다. 적은 양으로도 진하게 내려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커피필터 없을때 커피 핸드드립 방법


다시백 안에 원두를 원하는 만큼 담아주세요.



커피필터 없을때 커피 핸드드립 방법


팔팔 끓는 물을 드립 주전자에 옮기고 드립할 준비 시작. 물 온도는 85도 정도가 적당해요.



커피필터 없을때 커피 핸드드립 방법


물 온도가 맞춰졌다면 천천히 드립을 해주세요. 부풀어 오르는 원두 가루가 넘치지 않게 조심하면서 드립을 하시면 됩니다.



커피필터 없을때 커피 핸드드립 방법


커피필터보다 다시백은 구멍이 커서 커피가 진하게 내려지는데 커피전문점에서 기계로 압착해 내리는 원두처럼 진한 향이 퍼져요. 커피 필터로 드립하면 물을 섞지 않아도 되지만 다시백으로 드립을 했을 경우 취향에 맞게 물을 타서 농도를 맞춰 드세요.



커피필터 없을때 커피 핸드드립 방법


드립한 그대로 다크하게 드셔도 되고 물을 섞어 좀 더 부드럽게 즐기셔도 되고요. 기호대로 즐기시면 됩니다. 평소 커피필터로 드립할 때보다 원두 양을 절반만 사용해도 진하게 드립이 되니 원두양을 잘 조절하세요.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루시아, 홍옥고, 닥터딥 천연샴푸, 천연미네랄화장품


나만의 커피 핸드드립 팁!

  1. 원두 굵기는 너무 굵지도 곱지도 않게, 깨소금 굵기가 적당합니다.
  2. 물 온도는 물이 끓기 시작하기 직전인 88~91도가 좋아요.
  3. 물을 붓고 커피가 5~10방울 떨어질 때까지 뜸을 들이세요. 커피 성분이 충분히 우러나도록 하는 과정으로 뜸을 오래들일수록 진한 맛의 커피를 내릴 수 있습니다.
  4. 거품이 필터 끝까지 가라앉으면 잡맛이 나므로 추출이 끝나면 재빨리 드리퍼를 서버에서 내리세요.
  5. 추출된 커피는 뜨거운 물을 부어 농도를 조절해 취향에 맞게 즐기면 됩니다.


찬바람 부는 겨울 집에 커피필터가 없을때 임시로 따듯한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의외로 훨씬 진한 원두의 향을 즐길 수 있으니 나중에 커피필터가 떨어졌을 때 다시백을 한 번 활용해보세요.^^

커피필터 '없을때' 다시백 활용 커피 핸드드립 방법 꿀팁!나기애

#생활정보 #커피필터없을때 #커피드립방법 #다시백 #커피핸드드립 #커비드립퍼 #깨알정보생활꿀팁 #커피필터 #겨울 #커피 #아메리카노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