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스트레칭이 꼭 필요한 이유와 5가지 방법

잠들기 전 스트레칭이 필요한 이유와 5가지 방법

침대 요가 불면증 건강


몸이 뻐근할 때 우리는 흔히 스트레칭을 합니다. 그만큼 굳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몸의 피로를 풀기에 효과적이기 때문인데요. 잠들기 전에도 몸의 긴장을 풀고 근육을 천천히 이완시키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침대로 가기 전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 이유와 5가지 스트레칭 동작을 알아봅니다.^_^


유연성은 근육을 적당히 늘리는 열쇠

요가 침대 건강

스트레칭의 포인트는 근육 자체와 힘줄과 근육이 만나는 곳을 유연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유연성으로 인해 길러진 튼튼한 근육은 우리 몸의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과 인대 구조뿐만 아니라 근육의 질량까지 스트레칭이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몸의 코어 근육이 튼튼해지며, 이는 밤 중 수면의 질을 높입니다.


1. 베개를 받치고 자는 ‘아기 자세’

침대 요가 건강 아기자세

  1. 아기가 웅크리고 자는 듯한 자세입니다. 양발을 붙인 채 무릎을 꿇고 앉는데 엄지발가락끼리 맞닿은 상태에서 무릎은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세요.
  2. 천천히 상체를 숙여 머리가 베개에 닿도록 합니다.
  3. 편안함을 느낄 때까지 그대로 자신의 숨소리에 집중합니다.
  4. 유연성이 좋다면 베개를 치우고 해도 됩니다.


2. 골반 비틀기 스트레칭

요가복추천 요가자세 침대 건강

  1. 골반 비틀기는 아침에 해도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2. 등을 대고 누운 후 무릎을 자연스럽게 구부리세요.
  3. 골반과 허리를 자연스럽게 반대로 돌립니다.
  4. 잠시 머무른 후 반대편도 반복합니다.


3. 벽에 다리 기대기

  1. 많이 알려진 스트레칭입니다. 다리의 긴장을 풀며 덤으로 명상 효과도 누릴 수 있는데요.
  2.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채로 벽에 양다리를 쭉 펴서 올립니다.
  3. 팔은 몸 양쪽에 자연스럽게 늘어뜨리고 숨을 고르게 쉬세요.
  4. 다리 뒤쪽이 당기며 풀어지는 느낌을 즐기면 됩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4. 옆구리 늘리기 스트레칭

침대요가 요가자세 요가복추천 스트레칭

옆으로 누워 자는 자세의 스트레칭입니다. 갈비뼈 쪽의 긴장된 근육을 늘려 호흡을 개선하고 신경을 안정시킵니다.


5. 사바사나 자세

요가자세 건강 시체자세 침대요가

  1. 스트레칭이 아니라 마치 낮잠을 자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깨어 있는 상태에서 우리 몸의 모든 근육을 완전히 이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높은 경지의 스트레칭입니다.
  2. 눈을 감고 자연스럽게 숨을 쉬며 몸의 모든 긴장을 완전히 풀어주세요.
  3. 요가저널에 따르면 경미한 우울증, 고혈압, 두통, 피로감 및 불면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이 부드러울수록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너무 강한 스트레칭은 근육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죠. 스트레칭은 몸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마음을 위해서도 필요한 동작입니다. 매일 집중을 필요로 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클 수밖에 없겠죠. 자기 전 스트레칭을 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데 도움이 되고, 잠도 푹 잘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스트레칭이 필요한 이유와 5가지 방법

#건강 #잠자기 #숙면 #스트레칭 #요가 #침대요가 #스트레스 #가을 #환절기 #불면증 #오늘하루건강팁 #생활정보 #홈트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