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음식으로 여드름 완치한 여성의 치료 비결 3가지

1년만에 음식으로 여드름 완치한 여성의 치료 비결 3가지


여드름은 죽을 병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제 개발이 적극적이지 않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불행한 진실을 얘기하자면 현재까지도 완벽한 여드름 치료제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인터넷에는 여드름을 완치했다는 사람들이 간혹 보이는데요. 오늘의 주인공 ‘칼리 커쉬너’(Kali Kushner)도 그중에 한 명입니다. 무슨 비법이라도 있는 걸까요? 그녀의 경험담으로 여드름 치료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커쉬너는 십대 때 매우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2014년 갑자기 얼굴에 크고 통증이 있는 심각한 여드름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 여드름이 심하게 나면 이를 감추려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한창 외모에 민감할 나이의 여성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흉진 얼굴에 대해 수군거리는 게 싫어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여드름을 가리곤 합니다. 그녀도 처음엔 그랬습니다.



근데 뒤로 숨기만 했던 커쉬너는 어느 날 여드름 투성이였던 자신의 쌩얼을 적나라하게 공개하리라 마음먹습니다. 주위 사람들이 보통 더럽거나 잘 씻지 않아서 여드름이 생긴다고 여기는 걸 알고 나서인데요.


여기서 잠깐 사실을 말씀드리면 여드름은 호르몬, 혈당 및 유전적인 문제가 원인입니다. 커쉬너는 그렇게 SNS에 당당하게 자신의 쌩얼을 공개하며 여드름 치료를 시작합니다.



먼저 커쉬너는 약 1년 동안 일반적인으로 알려진 다양한 여드름 치료법을 시도했다고 해요. 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결국 그녀는 ‘이소트레티노인’이라는 여드름 치료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현재는 나오지 않는 아큐테인(Accutane)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데요. 미국 피부과 의학회(AAD)에 따르면 이 약은 부작용이 심하지만, 단 5개월 만에 복용자의 85%가 심한 중증 여드름을 영구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커쉬너도 이 약의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문제는 그녀가 여드름 치료제 복용을 끝내고 1년이 지난 후에 일어났습니다. 다시 얼굴에 여드름이 올라오기 시작한 것인데요. 흔한 재발입니다.


커쉬너가 여드름을 완벽하게 치료한 비결 3가지

이때 쯤 커쉬너는 먹는 약으로는 여드름을 치료할 수 없단 걸 깨닫습니다. 그리고 식이요법에 주목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1년간 채식을 해왔다고 해요. (일부 연구결과는 유제품과 탈지유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귀리, 다크초콜릿, 딸기, 호두 등 채식을 하자 그녀의 얼굴피부는 서서히 깨끗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보카도와 통곡물빵, 레몬과 샐러리, 브로콜리도 그녀가 즐겨먹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입니다.


채식은 값비싼 천연 화장품의 도움 없이도 피부 회복에 큰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덕분에 여드름 치료 기간 중에도 그녀는 필요할 때마다 메이크업도 할 수 있었대요. 여드름이 완치되자 현재는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애쓰고 있다고 해요. 물론 100% 원했던 목표는 아니지만 자신이 이룬 결과에 만족한답니다.

여드름치료,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치료제, 여드름연고,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또 하나 커쉬너는 여드름 치료 과정을 계속 쌩얼로 SNS에 올렸다는 것입니다. 이는 여드름을 굳이 감추려 하지 않았다는 뜻인데요. 그녀는 이런 당당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결국 여드름을 감추려 할수록 스트레스를 받고, 스트레스는 여드름을 더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커쉬너가 말하는 여드름 치료 비결을 짧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과일, 채소 등 채식위주 (유제품 X)
  2. 명상, 운동 (안정을 위한)
  3. 스트레스 안 받기 (당당해져라)


그녀는 여드름을 빨리 없애기 위해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 말라고 합니다. 대신 채식, 운동. 명상 등 피부가 원하는 것을 해주라고 합니다.


물론 커쉬너의 자가 치료 경험담이 모든 사람에게 통할거란 보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기나긴 시간 사진으로 기록을 남기며 약 없이도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단 걸 직접 증명한만큼 그녀의 조언은 많은 사람에게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1년만에 약 없이 식이조절로 여드름 완벽 치료한 여성

#생활꿀팁 #건강 #여드름 #여드름빨리없애는법 #여드름피부관리법 #여드름에좋은음식 #여드름치료제 #여드름피부파운데이션 #여드름피부메이크업 #여드름치료 #여드름흉터없애는법 #여드름치료제톡톡 #여드름흉터치료 #뷰티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팁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